2012 미주지방회 임원 추천
북가주, 총회장에 김광렬 목사(산호세중앙교회) 추천
엘에이동, 부총회장에 차광일 목사(한빛교회) 추천
엘에이, 부총회장에 최대영 장로(시온교회) 추천

 

■남서부지방회                         
미주총회 남서부지방회 제33차 지방회가 지난 2월 13일 필그림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개회예배는 김창수 목사(필그림교회)의 사회와 김주영 장로(유니온교회)의 기도, 김건오 목사(샌디에고 로고스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윤석형 목사(산샘교회)가 설교했으며 이어 안충기 목사(믿음의교회)의 집례로 성만찬 예식이 진행되었고 전 미주총회장 정진수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의는 지난 회기 동안의 주요 행사와 각종 선교보고, 재정보고 등에 이어 신임 임원 선임에 들어가 김창수 목사 등을 신 임원으로 선출했다. 남서부지방회는 이날 충만교회(김기동 목사), 다이아몬드바교회(진광호 목사)가 지방회 분할 재조정에 따라 새롭게 전입되었음을 보고받고 김익현 목사(삼광교회), 미주예성교회, 좋은씨앗교회 등 목회자와 교회의 교단가입 건을 허락하고 감찰구역을 재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광원 장로(필그림교회)를 미주총회 회계후보로 추천 결의하였으며 신현철 목사(얼바인연합선교교회)를 남가주교역자회 부회장으로 추천했다.

한편, 이날 지방회에서는 2011년 개최하였던 제2회 홀리할렐루야성회에 대한 보고와 함께 모아진 교회설립 헌금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토의했다.

지방회장/김창수 목사(필그림), 부회장/김건오 목사(샌디에고로고스) 이봉춘 장로(필그림), 서기/이경원 목사(오렌지중앙), 부서기/문병용 목사(유니온), 회계/임재송 장로(오렌지중앙), 부회계/권영태 장로(유니온).

■동부지방회
제33회 동부지방회가 열려 신임 지방회장에 이정찬 목사(보스톤교회)를 선임하는 등 주요 회무를 진행했다. 지방회장/이정찬 목사(보스톤), 부회장/황영송 목사(뉴욕수정), 서기/최형락 목사(보스톤 사랑의), 부서기/권오철 목사(새언약).

■북가주지방회
제33회 북가주지방회가 지난 2월 5일 샌프란시스코성결교회에서 열려 미주총회장 후보로 김광렬 목사(산호세중앙교회)를 추천하고 신임 지방회장에 이상국 목사(새생명교회)를 선출했다.

지방회장/이상국 목사(새생명), 부회장/ 정태영 목사(한길) 박재서 장로(실로암), 서기/문민호목사(프리몬트), 부서기/김광태 목사(반석제일), 회계/김종수 목사(샌프란시스코), 부회계/조승활 장로(샌프란시스코).

■서북부지방회
제32회 서북부 지방회가 지난 2월 6, 7일 오레곤 Seaside Shilo Inn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예배는 강선호 목사(밴쿠버 베다니한인교회)의 사회와 박병주 목사(오레곤선교교회)의 설교로 드려졌으며 이어 지방회의 주요 현안을 다뤘다. 이날 지방회는 시애틀 서광교회(김칠곤 목사)를 크로스로드교회로 변경하는 안건과 김선일 전도사(밴쿠버 예닮교회)의 목사 안수 청원을 의결했다.

또한 올해도 지방회 내 미자립교회 5곳을 선정하여 선교비를 지원키로 하는 등 작은교회 돕기에 힘쓰기로 하였으며, 임원회의를 통해 큰 도시임에도 성결교 교세가 약한 시애틀 지역의 교회 개척을 위해서 장기적인 기금모금을 시작하기로 결의하였다.

지방회장/강선호 목사(밴쿠버 베다니한인), 부회장/임형수 목사(포틀랜드성결) 이광천 장로(오레곤선교), 서기/강재원 목사(온누리), 부서기/이근택 목사(예닮), 회계/김성호 목사(빛과소금), 부회계/김종호 장로(오레곤 제일).

■엘에이지방회
제33회 엘에이지방회 정기지방회가 코리아타운의 나성교회에서 지난 2월 6일 열렸다. 이날 지방회는 회원 친교를 겸한 식사에 이어 개회예배가 드려졌으며 이어 회무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문교회(김광수 목사), 양문교회(김영근 목사), 가주목양교회(박성민 목사) 주날개교회(박성용 목사) 등을 엘에이동지방 소속으로 보내는 결의를 하였으며 갈릴리선교교회(한천영 목사), 예향선교교회(김종호 목사)의 교단가입, 새로워지는교회(윤재희 목사), 은혜로비전교회(오서택 목사)의 신설 등을 승인했다.

지방회는 미주총회 부총회장 후보로 최대영 장로(시온교회)를 추천키로 하였으며 임마누엘선교회(류종길 목사)가 청원한 헌법 중 이혼자의 성직자 금지 조항을 상회에 수정 건의키로 했다.

지방회장/김회창 목사(말씀새로운), 부회장/조성호 목사(바이셀리아강변) 김승욱 장로(나성), 서기/황의정 목사(둘로스선교), 부서기/장석천 목사(뉴송), 회계/최은호 장로(임마누엘선교), 부회계/김동성 장로(연합선교).

■엘에이동지방회
엘에이동지방회는 지난 2월 27, 28일 양일간 라스베가스 찬양교회에서 제33회 정기지방회를 열어 신임 지방회장에 이은만 목사(라스베가스찬양교회)를 선임하는 등 회무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대의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배와 성찬식, 회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텍사스 지역의 교회들이 새로 지방회를 만들고, LA지방에서 4개 교회가 가입함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지방회에서는 콜로라도 덴버에 교회 개척을 승인하고, 중국 북경 원주민 선교사로 최 모 목사를 파송키로 하였으며 목사자격과 관련한 헌법수정의 건을 미주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또한 차광일 목사(한빛교회)를 미주총회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키로 하였으며 100년이 넘은 교단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사중복음 설교집’ 발간을 총회에 건의했다.

지방회장/이은만 목사(라스베가스찬양), 부회장/이중일 목사(방주) 장형식 장로(로고스), 서기/주신 목사(미주세한), 회계/고남규 장로(그레이스성결).

■중부지방회
중부지방회는 제35회 정기지방회를 열어 신임 회장에 윤광훈 목사(워싱턴은샘교회)를 선임했다.
지방회장/윤광훈 목사(워싱턴은샘), 부회장/신용하 목사(내쉬빌한인), 서기/김위만 목사(워싱턴감사), 회계/박찬구 목사(시카고 새빛), 부서기/이병현 목사(한샘), 부회계/김현성 목사(워싱톤유니온).

■중앙지방회
미주총회 제35회 중앙지방회가 지난 2월 20일 열방교회에서 열려 신임 지방회장에 장승기 목사(아름다운교회)를 선임하는 등 주요회무를 처리했다.

이날 지방회는 허준영 전도사(열방교회)와 주단일 전도사(뉴저지중부교회)의 목사안수청원을 허락하였으며 미주총회 목사 은퇴연령을 75세로 하되 자원은퇴를 70세로 하자는 개정안을 미주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또한 지방회는 금번 회기 중에 교회개척에 중점을 두고 활발하게 활동하여 지방회 차원에서 미주성결교회 확장에 힘쓰자고 결의했다.

지방회장/장승기 목사(아름다운), 부회장/박종일 목사(뉴저지성산) 박승희 장로(뉴욕), 서기/이용우 목사(뉴저지중부), 부서기/서영범 목사(소명), 회계/주환준 목사(뉴욕), 부회계/박재호 장로(뉴저지은혜제일).

■중남부지방회
엘에이동지방회에서 분할된 중남부지방회가 제1회 정기지방회를 지난 2월 27일 텍사스 킬린에 위치한 G3교회에서 열었다. 중남부지방회는 텍사스(8개 교회)를 중심으로 뉴멕시코, 오클라호마, 알라바마를 아우르는 지역에 위치한 10여개 교회로 조직되었다. 이들 교회는 엘에이동지방 교회에 소속되어 있었으나 3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등 불편함으로 지난해 지방회를 분할, 새로 창립된 것이다.

이날 지방회는 초대 지방회장에 홍피터 목사(G3교회)를 선임하였으며 류호생 장로(G3교회)를 미주총회 부회계 후보로 추천키로 했다. 또한 미주총회의 연방정부 면세번호를 그룹면세로 변경하는 건을 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현재 교단의 번호는 총회본부만 해당되므로 그룹면세 변경을 통하여 면세번호가 없는 기존교회와 개척교회 등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지방회장/홍피터 목사(G3), 부회장/김정국 목사(예목원) 류호생 장로(G3), 서기/원유공 목사(새로운), 부서기/조흥수 목사(달라스 은혜), 회계/류호생 장로(G3).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