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지방회장 박종현 목사(장평중앙교회) 선출

충남지방회는 지난 2월 14일 부여중앙교회에서 제68회 정기 지방회를 갖고 신임 지방회장에 박종현 목사(장평중앙교회)에 선출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충남지방회는 이날 대의원 123명 중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가 선언되었으며, 신입회원 환영, 각 부서 보고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임원선거에서는 목사부회장과 장로부회장 후보가 각각 2명씩 입후보해 경선이 예상되었다. 그러나 후보들의 정견 발표 이후 목사부회장 설광동 목사(은산교회)와 장로부회장 후보 강중환 장로(채운교회)가 각각 사퇴의사를 밝힘에 따라 모든 임원이 투표없이 당선이 확정, 공포되었다.

이어진 통상회의에서는 심각한 문제점이 확인된 총회본부의 여러 문제점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었다. 특히 이날 대의원들은 총회본부 재정 비리 규명을 위한 성명서를 채택해 총회에 사태해결을 촉구하기로 결의했으며, 향후 이를 위해 타지방회와 연합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방회는 교역자 공제회 운영 규칙 수정 개정안도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본 교단 소속 목회자일 경우 미국시민권자 등 타국적 소유자일지라도 공제회원이 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안이다. 이밖에도 목사안수 1건, 장로시취 8건, 권사취임 38건 등의 청원을 모두 허락했다.

다음은 임원명단.

지방회장/박종현 목사(장평중앙), 부회장/채종석 목사(채산) 강선구 장로(부여남부), 서기/서종선 목사(장벌), 부서기/박태복 목사(예인), 회계/명노홍 장로(논산제일), 부회계/김동수 장로(부여중앙).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