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 신학과 신앙 지켜갈 것”
총회설립 100주년 기념사업 등 주력

예장합동 제96총회에서 새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기창 목사(전주북문교회·사진)는 개혁주의 신학을 교단 신앙의 근간으로 삼고 그 뿌리를 더욱 견고케 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 목사는 “오늘날 세속주의 물결이 신학과 교회의 중심부까지 스며 들어와 있다”며 “성령님의 현장 임재를 통해 개혁신학을 보편적 생활신학으로 자리 잡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또 “예장합동이 한국교회의 중심에 서서 탈윤리 정신이 보편화되고 있는 한국사회를 치유하는 사회복음화를 개인구원사역과 함께 성실히 이루어가겠다”고 말했으며 “한국교회 연합사업에 있어서 개혁신학의 전통을 확실히 지켜가고 그 신앙의 흐름을 한국교회의 대표적 신앙의 본질로 만들어가는 일에 전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상문화를 복음에 유익하도록 취사선택 하겠다”는 이 목사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한 다채널 성경교육에 힘쓰고 다음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제 상황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교단 교육을 살피고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

교단 행정의 효율화에 대해서는 “교단 재정의 성경적 운용을 면밀히 살피고 수입과 지출에 정당하고 정직히 집행하겠다”면서 “총회본부의 행정사무의 고효율화를 최대한 지원하고 사역의 보람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단사이비 문제와 관련, “이단을 철저히 배격하고 처절한 영적전쟁이 예상되는 현실에서 체계적인 교리교육과 조직적 기도회를 통해 한 치의 설 자리도 내주지 않는 하나님의 집으로서의 교단을 세워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기창 목사는 마지막으로 “내년 총회설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신앙부흥과 교단사랑을 위한 각양의 사업들을 전 교단 산하 목사·장로 및 직분자들과 성도들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만들어 교단성숙의 기회로 삼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