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그러진 성령의 얼굴<박영돈/IVP>=한국교회 성령운동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비판, 성경적 성령운동에 대한 길잡이. 직통계시, 금니, 치유집회, 방언과 성령불세례 등 한국교회에 일고 있는 성령사역에 관한 한 단면을 구체적으로 고찰하고 ‘자유하지만 그리스도 안에 계시된 진리의 테두리를 벗어나 일하지 않음’을 명확히 한다.

△래리 크랩의 교회를 교회되게<래리 크랩/두란노>=진정한 교회에 목말라하는 교인들에게 진정한 교회의 특징과 방향을 제시한다. 진리에 갈급하고, 영성계발에 힘쓰며, 공동체 중심에 서서, 하나님 나라의 사명을 수행하는 교회가 그것이다. 목회자들에게 참 교회상을 고민케 한다.

 

 

 

△예수를 위한 바보<데이빗 케이프/토기장이>=남아프리카와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니며 세족사역을 펼치고 있는 저자의 삶의 고백. 안전과 풍요로움을 포기하고 순종의 길을 떠난 그의 이야기와 그의 발걸음이 머무는 곳에 나타난 치유와 회복을 서술했다.

△사도행전 속으로 3<이재철/홍성사>=저자의 사도행전 설교지 세번째 권. 6~7장을 깊이 묵상하고 심층적으로 분석, 초대교회 내부의 갈등과 스데반 설교 등을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교회의 위기를 성찰한다. 하나님을 예배당 안에 가두고 우상으로 만들고 있는 행태를 강력한 톤으로 비판한다.

△재혼 코칭<김번영/대한기독교서회>=결혼하는 네 쌍 중 한 쌍이 재혼이다.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무너지기 쉬운 재혼 가정을 단단히 세울 방법과 노하우를 제시한다. 부록엔 재혼가정 현주소와 연구에 도움되는 참고도서가 담겨 재혼가족, 상담목회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회개의 기도<용혜원/나무생각>=자신의 죄악과 부끄러움을 아는 것이 회개의 시작이다. 어떻게 회개해야 하고 무엇을 회개해야 할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참된 회개의 기도가 무엇인지 알게 한다. 기도를 통해 자신의 삶과 세상의 변화를 보게 한다.

△행복한 장로<김병태/브니엘>=장로는 교회의 리더이며 목회자와 동역자다. 그러나 그 역할을 잘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덕을 끼치고 하모니를 창조하며 영향력 있는 리더십을 만드는 장로의 실천 지침서로 교회를 섬기는 장로의 모습을 실제적으로 제시한다.

△어린이를 위한 성령님의 임재연습<조태성·윤영윤/이든북스>=성령님의 임재연습 어린이판. 어린이도 말씀과 기도로 잘 훈련시키면 성령 하나님과 더 가까이 친밀해지고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다. 어떻게 성령님과 친해질 것인지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서술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