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M 이해 및 교육방법 제시 … 총 25강 수록

교단의 새 교육제도인 BCM(The Body of Christ Model)를 어떻게 개교회에 적용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설명한 ‘BCM 교사 에센스 시리즈 1,2,3’이 모두 출간됐다. ‘BCM 교사 에센스’는 성결교사대학의 새로운 교재로 BCM을 기초로 성경적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원과 분야에 걸쳐 교사들이 알고 익혀야 할 신앙 교육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시작마루와 새김마루’ 부분을 다루고 있는 1권은 BCM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기독교신앙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2권은 ‘믿음나무와 사랑나무’로서 체계적인 신앙과 영성을 갖춘 교육사역자 만들기에 역점을 두고 있다. 3권은 ‘섬김마루와 소망마루’로 섬김과 봉사를 통해 세상을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교사의 리더십 쌓기 등을 다루고 있다.

‘마루’라는 표현으로 교육의 영역을 나누고 그에 따라 실천과제들이 분류되는 BCM의 새로운 구조가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차근차근 개념에 대한 설명과 실천방법 및 내용 등을 꼼꼼히 짚어가고 있어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BCM제도는 아이들과 교사, 교사와 부모, 부모와 자녀 등 교회 내 모든 공동체들의 원활한 소통을 중요시 하는 만큼 교사교육에 있어서도 일방적 강의가 아니라 토론을 통한 이해 돕기 등 다양한 교육형태의 교육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한편, BCM 교사 에센스는 1권 시작마루(5강의)를 제외하고 각 권당 8개 강의, 총 25개 강의로 구성, ‘교사대학’이라는 의미에 맞게 깊이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 점이 특징적이다. <각권 1만원>도서신청:02)3459-105 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