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아카데미 신년교사강습회

새해 교회학교 교사들에게 새로운 각오를 심어주며 교사로서의 성품과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년교사강습회가 올해도 열렸다.

교사아카데미는 지난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대전 정동교회에서 ‘2011년 신년교사강습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신년교사강습회는 새해 교사들이 각오를 다지고, 실력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소문이 나 충청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

신년교사강습회도 이틀 동안 29개 교회 교사 3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좋은 교사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린 강습회는 신입교사 과정과 지도자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신입교사 과정에서는 조성민 목사(상도제일교회)가 ‘학습자가 좋아하는 교사', 이용윤 목사(정동교회)가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공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강사들은 “교회학교 교사는 아이들의 일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하고 책임 또한 막중한 자리로 열정과 헌신을 갖고 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해 참석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도자 과정으로 진행된 ‘2011년도 교육계획 세우기' 과목에서는 매월 가정으로 신앙교육이 이어 질 수 있도록 가정 통신문 활성화 방안이 제시되었다.

또 이산들 사모(비전교회)의 노래율동 강의에는 각 교회 어린이찬양팀이 교사들과 함께 참여해 찬양과 율동을 직접 배우고 익힐수 있도록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이성준 목사(성산교회)의 ‘어린이 문화 이해', 권영민 전도사(금산교회)의 ‘효과적인 반 운영' 등의 강의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