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어린이 학습, 청소년 영성 관련 캠프 봇물

겨울방학 시즌이 돌아왔다. 올 겨울 자녀들의 신앙도 키우고, 학습능력도 성장시키려면 미리 방학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한 때다. 올 겨울 영성과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겨울방학 캠프가 마련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올 겨울에는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청소년 캠프에도 눈을 돌려보자.

반복되는 일상과 학업에 지친 아이들에게 큰 활력소가 될 것이다. 올 겨울에는 자녀들의 의견도 수렴해 어떤 캠프가 좋을 지 함께 의논해 학습이던 신앙이던 하고 싶은 것을 할 때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우선 청소년 영성회복을 위해 서산교회에서 개최하는 초교파 중고등부 연합 겨울수련회가 있다. 서산교회(이기용 목사)는 내년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새시대, 새 영으로’라는 주제로 서산교회에서 2010 중고등부 연합 겨울수련회를 연다. 이번 수련회는 청소년 영성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교파를 초월해 청소년들에게 뜨거운 성령을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참가비는 2만원이다. 100명 이하 교회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기용 목사가 주강사로 나서 말씀을 전하며 소리엘 장혁재 찬양선교사와 트라좀&프렌드가 특별출연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찬양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등록은 1월 16일까지다.(041-665-2290).

CBS가 주최하는 영어캠프 CBS미션스쿨도 눈에 띈다. 내년 1월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강남대학교 기숙사에서 진행되는 CBS미션스쿨은 영어와 자기주도학습에 중점을 둔 캠프라는 점이 특징적이다. 아이들은 3주의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주제로 각종 영어 신문과 예술 작품, 크리스천 리더들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약 20여 가지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추후 입학사정관제 대비용으로도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영어 드라마 수업도 눈여겨 볼만하다(1588-9226).

또한 방학 캠프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어, 역사, 자연 체험, 리더십 등 캠프의 주제도 점차 다양화·세분화되고 있다. 인성학교(www.insungschool.com)는 공부습관 만들기 캠프를 12월 26일~1월 14일까지 실시한다.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자신을 관리하고 계획하는 능력을 키우고 올바른 공부습관(학습관리, 시간관리, 집중력 키우기)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평소 목표의식과 책임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5박 6일 일정으로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반짝이는 상상력을 키우고자 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과학 캠프도 있다. 신명나는 문화학교(www.edulove1004.com)는 1월 5~7일까지 유레카 과학실험캠프를 개최한다. 이 캠프는 실험과 발표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키우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02-568-2175).

신명나는문화학교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거나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 할지 고민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진로 컨설팅 캠프도 마련했다. 12월 26일~1월 7일 홀랜드 진로탐색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에 대한 탐구를 시행하고, 다양한 직업유형별 세분화 교육으로 구체적인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입학사정관제 시행 등 최근의 교육 흐름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5박 6일 일정으로 총 2회 진행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책으로 읽던 딱딱한 역사를 테마별로 나눠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한 테마 한국사 논술 캠프&테마 세계사 논술 캠프도 있다. 논술과 구술 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발표하는 법과 듣기, 말하기, 쓰기 능력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