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교사 필독서’ 표방·전9권 1년 과정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 교육부가 최근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Church Next’ 시리즈 전 9권 <생명의양식>을 완간했다.

‘다음세대 교회학교를 위한 교사들의 필독서’를 표방한 이번 시리즈는 예장고신 총회 교육부가 야심차게 기획해 2008년부터 조금씩 발간을 시작한 것으로 교회학교 교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시리즈에는 교회교육에 대한 기초부터 시작해 교회학교 행정, 기초교리, 교육심리, 성경교수법, 월별교육활동을 비롯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 유치유아부와 청소년 사역 매뉴얼 등 교회학교 교육에 대한 전반적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교재 집필을 위해 예장고신 총회에 속한 교육전문가들과 기독교육학자, 교육전문가등이 주로 참여하였으며 서울신학대학교 박종석 교수(기독교교육학)와 총신대학교 한춘기 교수(기독교교육학) 등도 필자로 참여해 협력했다.

고신총회 교육원장으로 이번 교재 출간을 이끈 나삼진 목사는 “지난 23년간 1만4천명의 훈련된 교사와 평신도 리더들을 양성하고 배출한 경험을 토대로 한국교회의 교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을 제시한다”고 말하고 “이번 교재로 1년 2 학기 교회 차원에서 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형태로 교사들이 전문교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입은 예장고신 총회본부(02-533-2182)나 생명의양식(www.gtland.com)을 통해 할 수 있다. <각권 7500원~1만2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