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영어설교집(PEP) 출시 … 성경공부 교재로 '주목'

쉽게 영어를 배우며 신앙도 쌓도록 구성한 영어설교집(총 5권)이 출판되어 화제다.
글로벌뉴리더연구소(소장 정영진 목사)는 최근 영성영어설교집(Power English Preaching, 이하 PEP)를 출시했다.


최근 많은 교회가 영어에 관심을 갖고 영어예배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영어예배에 활용할만한 적절한 교재가 없었다. 글로벌뉴리더연구소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읽고 성경을 바탕으로 한 영성영어설교집(PEP)을 출판했다.

PEP는 구·신약 성경을 바탕으로 한 85항목의 주제를 선정했다. 모든 영어설교는 미국 유명 신학자이자 국제성서센터 대표인 데이비드 쿡 박사가 직접 녹음했다. 모든 강의는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고, 말하는 속도보다는 다소 느리게 정확한 발음으로 녹음해 쉽게 들리도록 구성했다. 교재는 한 쪽에는 쉬운 영어문장을, 다른 한쪽에는 번역, 결론, 질문과 기도문 등을 수록해 학습기능을 강화했다. 설교 녹음은 설교집 5권의 내용을 모두 담은 총 8시간 30분 분량으로 MP3 플레이어와 함께 공급하는 점이 특징적이다.

이 책을 발간한 정영진 목사는 “신앙생활과 영어공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교재”라며 “목회자나 선교사, 입시공부 때문에 신앙생활의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PEP는 설교를 통해서 내용을 구성한 덕분에 역사, 문화, 철학, 고전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설교가 회화체, 연설체 등 다양한 문장형식으로 되어 있어 다채로운 영어 학습도 가능하다. 영어교재 5권과 영어설교를 담은 MP3플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글로벌리더십연구소는 앞으로 영성영어설교를 신학대학, 신학원, 각종 선교단체의 교재로 보급할 계획이며, 중국, 인도, 필리핀 등에 교재로 보급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