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활용세미나 27~29일 덕산스파캐슬서

총회 교육국에서 연구하고 준비해 온 평신도 제자훈련 교재가 드디어 완간됐다. 평신도 제자훈련 교재는 새신자 교육, 세례자 교육, 평신도 양육 교재, 사역훈련 교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에 사역훈련 교재 2권 출간으로 모두 마무리됐다.

‘구원’이라는 제목의 새신자용 교재는 신앙생활의 기초적인 내용에 대한 안내서로 성결교회에 처음 출석한 신자들이 복음을 알아가고 보다 쉽게 교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어지는 세례자 교육교재인 ‘믿음’은 초신자들이 성도의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와 영적 삶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하였으며 평신도 양육교재인 ‘생활’과 사역교재인 ‘사역’은 성도에서 사역자로 한단계 나아갈 수 있는 교육 내용을 담고 있다. 이전 구원과 믿음이 단권이라면 양육교재와 사역훈련 교재는 각 4권과 2권으로 구성되어 보다 심층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꾸려진 것이다.

양육교재는 그리스도인이 교회를 중심으로 가정과 일터,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영향력있는 삶을 살 수 있는 내용으로 직분자 필수 훈련 교재라 할 수 있으며 사역훈련 교재는 교회와 세상을 위한 사역자로서 소명을 불어 넣을 수 있어 구역지도자 등의 훈련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교재 발간에 맞춰 총회는 평신도 제자훈련 교육교재 활용 세미나를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덕산스파캐슬에서 연다.
담임목사와 부교역자, 평신도 교육 지도자를 대상으로 여는 이번 세미나는 교재의 구체적인 이해와 함께 활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문의:02)3459-105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