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 해 동안 총회를 이끌어 나갈 총회 임원과 3년간 총회본부 살림을 책임질 총무 선거운동이 5월 10일부터 시작된다.

현재 총회장과 목사부총회장 등이 단독으로 입후보한 가운데 장로부총회장에 2명, 총무에 6명이 입후보하여 치열한 경선이 예상된다. 후보들은 총회 선거운영규정에 규정된 내용에 따라 입후보자와 등록된 선거운동원 10명이 45일간 열띤 선거운동을 펼치게 된다.

전화와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한 개별 선거운동 이외에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공식적인 선거운동도 전개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교단 언론을 통해 입후보자의 이력을 공고한데 이어 선거공보와 후보자들이 제출한 선거홍보물을 총회 대의원에게 발송하며 5개 지방에서 선거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하지만 일부 후보들이 선거운동 이전부터 사전 선거운동을 펼쳤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고 치열한 선거운동 과정에서 식사접대와 교통비 제공 등 불법 선거운동 유혹에 직면할 수 있어 선관위는 후보자들과 대의원들에게 강력한 경고와 함께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선관위는 돈을 묶고 입은 열기 위해 정책토론회를 더 늘렸으며, 홍보 부스 설치 등 후보자 자신과 정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도 늘렸다.

특히 정책토론회 패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한계를 탈피해 후보자 상호간의 토론을 벌이도록 했다. 선거정책토론회는 5월 22일 경기강원권(세한교회)를 시작으로 29일 호남(바울교회), 6월 3일 영남(예동교회), 6월 5일 충청(대전교회), 6월 13일 서울·인천(천호동교회)에서 각각 열린다.
정책 선거전을 전면에 내세운 선관위는 불법선거운동시 후보 등록 취소 등 강력한 처벌을 밝히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선관위는 새로운 선거관리 정책이 선거운동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