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여름캠프, 바울·문준경 등 사역 따름에 초점
2010 BCM 여름교육 교재, 운영가이드도 출간

총회는 2010년 어린이·청소년 BCM 여름교재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하는 성결교회, 부흥하는 성결교회’라는 주제로 선보인 2010 여름교재는 학년별 교사 및 지도자용 가이드로 구성된 총 8권의 교재와 찬양 및 자료 CD를 비롯해 캠프 운영가이드와 교육 및 예배자료도 따로 준비했다. 유치부와 어린이 교재 ‘와글와글 성결교회’와 청소년 교재 ‘BCM Vacazine’는 ‘바울과 안디옥 교회’, ‘웨슬리와 페터레인회’‘문준경 전도사와 성결교회’라는 세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바울, 웨슬리, 문준경의 전도사역과 부흥하는 교회 중심의 이야기식 구조를 주요한 교육 컨텐츠와 방법으로 삼았다.

어린이교재는 올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그림체의 삽화와 이야기식 전개로 어린이들이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몄다. 각 인물 관련 퀴즈와 만들기 놀이를 통해 성경공부 내용을 복습하게 하는 점도 특징적이다. 청소년 교재는 지난해처럼 잡지형태의 보도와 이야기로 간결하고 친근감 있게 주제에 접근하도록 했다. 또한 BCM교육프로그램과 성경공부 외에도 대구시민교회, 당진중앙교회, 부천삼광교회, 중앙교회 등 청소년교회 탐방기사도 함께 실었다.

교사가이드북은 캠프진행을 위한 모든 멘트와 진행요령까지 세세하게 담고 있다. 규모별 그룹을 위한 교육활동 프로그램과 예배지침이 포함되었으며, 캠프예배는 개회 및 폐회예배 외에도 집회형 예배를 기획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캠프 전후에 활용 가능한 평가 및 강화 프로그램도 담고 있다.

이밖에도 2010 캠프 진행 및 운영자들을 위한 캠프준비와 실행의 필독서 ‘운영가이드’도 선보였다. 운영가이드는 캠프운영이 어렵게 느껴지는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