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강서 어린이지 주일 페스티발

은평교회(한태수 목사·사진)는 지난 4일 어린이 주일을 맞아 ‘점프 키즈 페스티벌’(JUMP Kids Festival)을 개최해 동심의 세계에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어린이 페스티벌이 열린 이날 은평교회는 커다란 놀이 공원을 방불케 했다. 주차장에는 대형 에어바운스와 미끄럼틀, 미니 바이킹이 자리를 차지했고, 신나는 게임과 마술쇼, 페이스 페인팅,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놀이시설이나 코너마다 긴 줄이 이어졌지만 평소에는 맛볼 수 없는 즐거움 때문인지 어린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축제는 1300여 명이 참석해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1층 로비에서는 먹거리 장터가 펼쳐졌고, 지하 성전에서는 마술쇼와 뮤지컬 공연, 각종 코스 게임이 열려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페이스 페인팅과 친구들과 함께 찍는 즉석 사진 촬영도 인기를 끌었고, 행운권 추첨 및 선물 전달은 어린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무엇보다 이날 가장 큰 인기를 모은 것은 에어바운스와 미끄럼틀, 바이킹 등 놀이시설로, 페스티벌이 끝나는 오후 5시까지 하루 종일 아이들로 붐비었다.

이날 이예슬 어린이는 “교회에서 이렇게 신나고 즐거운 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면서 “매주 어린이 주일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은평교회는 ‘즐겁고(Joy) 멋지고(Utopia), 놀랍고(Magic), 신난다(Play)’라는 표어로 이날 하루만큼은 어린들이 교회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이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심어준다는 목표로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성도들은 이날 행사에 차를 가지고 오지 않았고, 예배실과 식당, 카페 등도 어린이들을 위해 비워주는 등 모든 것을 어린이들에게 양보했다. 여전도회는 어린이들을 위해 팝콘, 솜사탕, 아이스크림, 떡꼬치, 도너츠, 팥빙수 등 맛있는 음식을 제공했고, 남전도회는 안내 및 안전요원으로 봉사했다. 한태수 목사와 장로 등도 1일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 했고, 교사와 청년들은 동물과 캐릭터 탈을 쓰거나, 동화 속 인물로 분장해 흥미로움을 더했다. 그야말로 어린이가 주인되는 교회를 위한 온 성도들의 섬김과 협력이 빛났다.

강서교회(이덕한 목사)도 어린이주일 기념 ‘어린이 천국잔치’를 마련하고 교회 주차장을 동네아이들 놀이터로 꾸며 눈길을 끌었다. 아침 9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날 어린이천국잔치에는 인기 만화캐릭터 및 상어모양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교회아이들 뿐만 아니라 지역어린이들까지 몰려들었고, 오후 5시까지 교회마당은 아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또한 강서교회는 어린이 태권도시범단과 찬양선교단 ‘노아’를 초청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해 아이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다양한 선물로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를 위해 여전도회는 점심식사와 간식을 정성껏 만들어 제공했으며, 청년들이 인형옷을 입고 레크레이션 진행을 위해 봉사하는 등 교회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뤘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