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BCM 여름캠프 지도자 강습회

올 여름 어린이·청소년 캠프운영을 돕는 2010 BCM 여름캠프 지도자 강습회가 지난 5월 10일 동대전교회에서 열렸다.
총회 교육부(부장 조원근 목사)에서 주관한 이날 강습회는 전국 지방회 교육부와 청소년부장단을 비롯한 교회별 여름교육 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도하는 교회, 부흥하는 교회를 위한 여름캠프의 준비부터 실행까지 그 노하우가 공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하는 교회 부흥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열린 강습회는 개회예배에 이어 주제강연, 캠프운영가이드, 예배시연이 진행됐다. 이어 교단에서 발간한 어린이 여름캠프 교재 ‘와글와글 성결교회’와 청소년 교재 ‘BCM Vacazine'에 대한 부서별 프로그램과 성경공부 강의가 진행됐다.
올해 2010 BCM 여름교재는 ‘전도와 부흥’이라는 주제에 맞춰 ‘바울’, ‘웨슬레’, ‘문준경’ 등 신앙선배들의 전도 이야기를 통해 성결어린이들이 전도자로 결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단 교육국장 유윤종 목사는 주제강연에서 “올 여름캠프는 신앙선배들의 전도사역을 통해 부흥하는 성결교회의 모습을 가르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 스스로 전도하는 교회, 부흥하는 교회를 경험토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특히 전도하는 성결교회의 일원이 되게 하는 것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캠프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전하는 BCM 캠프운영가이드 강연이 열려 이목이 집중됐다. 운영가이드는 캠프 기획부터, 준비,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안내하며 캠프 교재와 프로그램을 통해 개교회 단위에서도 캠프를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서 작성방법 및 준비물까지 꼼꼼하게 제시해 참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또 예배시연은 신나는 찬양과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설교 등 캠프에서 진행되는 예배를 그대로 재연해 캠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유치부, 유초등부, 청소년 부서 별로 진행된 성경공부 강의와 프로그램 교육은 각 담당 목회자들이 참석해 보다 효과적인 적용 및 활용법을 배우는 알찬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강습회에서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여름교재 및 캠프에 대한 각 지방회 교육부장과 교회학교연합회장, 청소년 부장 설명회 및 간담회가 함께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