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예수, 그리고 성서’ 출간, 논문 15편 실려

이상훈 교수로부터 신약을 배운 제자들이 팔순을 맞은 스승을 위해 논문집을 출간, 봉정했다.

서울신학대학교 신약학의 개척자로 40여년 후학들을 양성해 온 이상훈 박사의 제자들은 그의 팔순을 기념해 논문집을 출간, 지난 1월 8일 서울신학대학교 옛 터인 아현교회 문화공간에서 논문 출간 및 봉정예배를 갖고 그의 노고를 기렸다.

서울신학대학교와 신대 총동문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예배는 김응세 목사(동덕교회)의 사회와 조원근 목사의 기도, 오덕선 교수의 특송, 목창균 목사의 설교에 이어 김명숙 시인의 축시낭독과 전 서울신대 총장 최종진 박사의 의 약력소개, 논문집출간을 이끈 백승대 목사(원주남문교회)의 논문집 봉정, 축사와 답사, 전 총회장 황대식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으며 이어 꽃다발 증정과 생일축하 노래, 케이크 커팅 등이 이어졌다.

목 총장은 이 교수와의 만남을 사건으로 설명하며 “광야 같은 세상에 종려나무와 같은 푸르게 열매를 맺는 삶이 될 것”을 당부했으며 강근환 박사(서울신대 전 총장)와 김우식 목사(총동문회장)이 축사를 통해 이상훈 교수의 건강과 행복한 여생을 기원했다.

이날 이상훈 교수는 답사를 통해 “귀한 논문집을 발행하여 준 후학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새로운 출발, 새로운 지평에 서서  섬김과 봉사와 교수, 구원과 예수와 성서로 시작되는 그 길을 걸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간된 논문집 ‘구원, 예수, 그리고 성서’는 총 15편의 논문이 실려 있으며 최종진 차준희 권혁승 등 구약학 전공자들과 윤철원 김동수 김희성 조갑진 이응봉 등 신약학 전공자들의 논문이 실려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