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별 활동 강조, 연간 교육개요 수록
교단 교육국, 2010년 유아, 어린이, 청소년교회 3권 선보여

▲ BCM 교사지침서인 마이티플래너 2010년 편이 새롭게 출간됐다.

 

교단의 새 교육제도 BCM(Body of Christ Model)의 구체적인 활동지침을 담은 BCM 마이티플래너(Mighty Planner) 2010년 편이 출간됐다. 

마이티플래너는 각 연령에 맞춰 주중목회와 예배, 프로그램 등의 교육방법을 제시하는 BCM 교사지침서로 올해는 더욱 보강된 내용으로 제작됐다.

지난 1년 동안 BCM실행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통해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필요한 내용은 더욱 명확히 제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0 BCM 마이티플래너에는 1년 동안 교육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10 교육목회 방향' 코너가 신설됐다.

2010년도 BCM은 1분기(1월~3월) ‘믿음마루’ 친밀감-응답-화해, 2분기(4월~6월) ‘사랑마루’ 성실-돌봄-지원, 3분기(7월~9월) ‘섬김마루 문화풍토-윤리-참여, 4분기(10월~12월) ‘소망마루‘ 변화-이상-개혁의 개념을 말씀과 활동으로 체험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교사를 위한 주간 활동지침을 강조해 요일 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BCM 유아교회 활동지침은 즉각적인 행동지침 ‘바로바로’, 교사 영성을 위한 ‘삶의 여유’, 교사모임 ‘한몸데이’, 주중심방 ‘찾아가기’, 기도회 ‘영성플러그인’, 예배준비 점검, 교사 월례회 등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를 꼼꼼히 짚어준다. 하루하루 지침보다는 교육주제의 흐름에 주안점을 뒀다.

BCM 어린이교회 활동지침은 주일-출석관리, 월-교사의 독서·기도, 화-성경공부, 수-수요예배, 목-전화심방, 금-어린이기도, 토-심방과 전도, 매주 마지막주일-교사월례회 등 요일별 교사활동을 세분화 했다. BCM 청소년교회는 주일-예배, 성경공부, 프로그램, 화, 수-싸이방문, 영화보기 등 학생들과 접촉, 목-성경공부 준비, 금-공동체 기도 등을 제안하고 있다.

이밖에 월별, 주간별로 각 시기에 맞춘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해, 진행방법, 활용팁을 제공하고 아울러 마이티플래너 길라잡이 10단계를 제시, 지침만 잘 활용하면 BCM 교회와 반목회 운영을 보다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적이다.

한편, 책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위한 자료는 교육국 홈페이지(eholynet.org)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구입문의: 02)3459-1051(교육국)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