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은교회, 제2회 곰달래 벛꽃축제 개최

서울강서지방 대은교회(박유선 목사)는 지난 4월 12일 대은교회당 앞 마당에서 봄맞이 곰달래 벚꽃 축제를 열었다.
지역주민과 기관장, 성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벚꽃축제는 교회의 문턱을 낮춰 지역주민들이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이날 벚꽃축제는 지역사회 어려운 노인과 저소득 가정,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자전거와 생활용품 등 선물도 증정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위해 60여명의 성도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음식을 나르고 고기를 구웠으며, 교회에서는 400만원 상당의 고기와 떡 등 푸짐한 먹거리와 선물을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에는 지역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지나가던 주민들도 호기심에 계속 교회로 들어오는 상황이 연출되어 주차장이 가득찰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한 주민은 “교회에서 동네사람들을 위해 푸짐한 먹거리를 제공해 감사한다”면서 “교회에 안다니는데 이런 기회 때문에 교회에 들어와 보게 되어 느낌이 새롭다”고 말했다.
박유선 목사는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찾다가 작년부터 벚꽃축제를 열고 있다”면서 “이 작은 행사가 강서지역의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꾸준히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곰달래벚꽃축제에는 김재현 강서구청장과 유정성 교구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