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세계웨슬리언 지도자대회 강연, 워크숍, 행사 주요내용 담아

제4차 세계 웨슬리언 지도자대회 강연과 자료를 모은 ‘존 웨슬리와 현대 이슈’(도서출판 웨슬리)가 책으로 발간됐다.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사무총장인 양기성 목사가 엮은 이번 책은 지난 6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세계 웨슬리언 지도자대회 인사말과 설교문, 주제 강의와 워크숍 강의 등으로 엮은 것이다. 웨슬리 세계대회는 웨슬리언교회협의회 주최로 2003년 웨슬리 탄생 300주년을 기념해 개최하였으며 이후 2년마다 서울, 미국 등지에서 개최하고 있다.

4차 대회의 주 강사로는 알렉스 디즐리 박사(미국 나사렛신학교)와 단 도슨 박사(미국 아주사퍼시픽대학교) 등이 참여했으며 ‘웨슬리의 설교와 그의 성서적 기초를 통해 본 구원의 성서적 방법’, ‘포스트모던 문화 안의 성결’을 제목으로 강연했다. 또한 한영태 김홍기 임승안 김홍규 박사 등 국내 웨슬리 전공자들이 존 웨슬리와 생태신학, 경제윤리, 성령목회, 설교 등의 관계성을 중심으로 강의했으며 서길원 이형로 이후정 배본철 목사 등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웨슬리와 현대 이슈와 관련된 11개의 워크숍 강의 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책에는 당시 진행된 주제 강의와 워크숍 강의 내용 전문이 실렸으며 당시 개회예배 등에서 진행된 축사와 격려사, 저녁집회와 새벽예배 설교,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소개, 주요 강사 약력, 대회 일정 등도 실려 있다.

이번 자료집을 출간한 양기성 목사는 “웨슬리언 세계대회는 세계 각 나라와 국내 각 지에서 많은 웨슬리언 형제들이 함께 참여해 연합정신은 힘껏 드러낸 대회였다”고 평가하고 “이 책자가 웨슬리의 정신을 알리고 웨슬리의 정신을 계승한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값 1만5천원/문의: 010-4024-5090>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