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연구소, 15주년 사역 페스티벌 개최

교회성장연구소(소장 홍영기 목사)는 지난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사역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회성장연구소 설립 15주년을 기념해 부흥하는 목회의 키워드를 공개하는 특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사역페스티벌에서는 이틀동안 26개 강의의 선택강의가 잇따라 진행됐다. 소장 홍영기 목사가 ‘한국교회의 선교적 리더십’을 강의, 선교적 마인드를 통한 교회부흥과 성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국제제자훈련원 김건우 목사가 ‘평신도를 목회의 동역자로’, 청소년교육선교회 ‘청소년예배의 효과적인 설계’, 국제전도폭발 이창호 목사가 ‘전도폭발과 실제’, 이슬비전도학교 엄취선 실장이 ‘이슬비 전도전략’ 등을 강의했다. 참석자들은 관심분야의 부흥전략에 대해 전문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유용했다고 평가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목회사역에 막힌 문제의 해답을 찾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교회성장연구소는 사역별 전문가와 교회 컨설턴트와의 부스상담 코너도 운영해 호응을 얻었으며, 각 목회사역단체 및 기관에서 발행한 설교자료집 및 서적들을 무료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교회성장연구소는 1993년 창립하고 15년간 한국과 세계 교회에서 성장하는 교회들을 탐방하고 자료를 수집하여 실제적인 교회성장 이론을 꾸준하게 제시해 왔다. 또한 성장하는 교회들을 인터뷰하고 이를 매뉴얼화하는 ‘월간 교회성장’도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