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문화교육협, DVD '성경이 만든 한자' 출시


한중문화교육협, DVD‘성경이 만든 한자’ 출시‘한자는 성경으로부터 만들어 졌다’는 다소 생소한 주장을 전제로 한자교육 DVD교재가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한중문화교육협회(이사장 박재성)는 최근 한자 교육DVD ‘성경이 만든 한자’를 출시하고 성경을 통한 한자교육에 나섰다. 이번 한자교육 DVD는 후한의 허신(AD 30∼120)이 쓴 ‘설문해자(說文解字)’가 성경 창세기와 유사하다는데 착안한 교육방법을 담은 것으로 중국 선교를 위한 동영상 강좌로 35분 분량 DVD 10편이 출시됐다.
DVD 교재는 창세기부터 성경을 근거로 1900년 전 중국에서 하나님의 흔적이 어떻게 이어지고 있는지를 역사적 고증 자료와 함께 강의하고 있다. 특히 강의는 한자와 성경의 연관성을 통한 한자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제작자 박 이사장은 ‘성경이 만든 한자’는 창세기 1장 1절을 한 일자로 풀어쓰면서 한자의 근원을 다룬 설문해자가 성경을 토대로 이뤄졌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는 “전통적으로 조상에 대한 예를 중시하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선교활동에 있어 설문해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은 그들의 조상이 하나님을 섬겼다는 것을 강하게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02)523-2543, www.hck.kr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