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양 목사, 맥체인성경 통독 세미나
오는 17~18일 목회자 대상 개최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깊은 묵상의 세계로 인도할 통독 세미나가 열린다. 강소형교회훈련학교(대표 김홍양 목사)는 오는 8월 17~18일 수지선민교회에서 목회자를 대상으로 ‘맥체인성경 통독 세미나’를 개최한다.

맥체인성경 통독은 성경을 4등분해서 입체적으로 읽도록 배열되어 있어 효과적인 통독이 가능하도록 돕는 성경읽기 프로그램이다. 창세기부터 역대하는 ‘만물의 시작과 이스라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에스라부터 말라기는 ‘이스라엘의 멸망과 새 시대의 시작’, 마태복음부터 요한복음은 ‘예수시대의 시작과 구속 사역’, 사도행전부터 요한계시록은 ‘교회의 시작과 선교’이라는 주제로 함께 읽어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방식대로라면 1년간 구약은 한 번, 신약과 시편은 두 번을 읽을 수 있다.

이번 통독 세미나는 1차 세미나(6월 29~30일)와 2차 세미나(7월 27~28일)에 이어 3번째로 열리게 된다. 강의는 김홍양 목사가 집필한 「맥체인성경 통독 맥잡기」를 중심으로 ‘맥체인성경 통독구조 알기’, ‘통일주제 찾기’, ‘개별주제 찾기’, ‘핵심요절 찾기’, ‘묵상문제 만들기’, ‘기도제목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장소는 수지선민교회 교육관이다. 회비는 5만원이며 강의교재와 식사를 제공한다.

한편 강소형교회훈련학교는 매월 맥체인성경 통독 세미나를 이어갈 계획이다. 제4차 세미나는 9월 14~15일(장로 대상) 열린다. 접수 : 김준범 전도사(010-3288-349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