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콘텐츠 활용법 설명

‘히즈쇼(His Show)’가 지난 12월 2일 예한교회에서 ‘히즈쇼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히즈쇼는 2010년부터 주일학교 사역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2,000교회, 50,000명의 아이들이 히즈쇼 주일학교로 예배드리고 있다.

히즈쇼 뮤지컬은 150,000명의 아이들에게 무료로 복음을 선물하였고, 히즈쇼 유튜브 채널은 조회수 20,000,000회, 50,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주일학교에 대한 관심이 ‘히즈쇼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로 모아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복음을 재미있게 오래 기억하게’라는 주제로 히즈쇼 선임연구원 이병목 목사가 강의했다. 그는 교육학 이론을 토대로 연령에 맞는 교육방식(내용)을 설명하고, 이 시대에 맞는 교육형식(매체)을 제시하여, ‘복음’을 아이들의 암묵지(체화되어 있는 지식)에 깊이 세길 수 있는 실제적인 히즈쇼의 교육 방법을 소개했다.

히즈쇼 주일학교의 실제적인 사용법도 상세히 소개됐다. 히즈쇼 백종호 대표는 “히즈쇼 주일학교가 다양한 컨텐츠가 주어지는 것은 맞지만, 기존예배 진행과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다”며 “주일학교 사용법을 한 번만 듣는다면, 누구나 히즈쇼로 업그레이드 된 주일학교를 세워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히즈쇼 주일학교 커리큘럼과 관련해 각 부서별 집필진이 직접 예배를 시연하고, 공과와 가정연계 사례까지 제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또 히즈쇼 컨텐츠를 활용한 가정신앙교육의 다양한 사례가 직접 소개됐다.
뿐만 아니라 기독교문화선교팀 히즈팝의 찬양과 댄스, 히즈쇼 챈트를 제작한 휘타의 랩을 현장에서 라이브로 경험했다. 부스에는 히즈쇼의 모든 제품이 전시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