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고제민 목사, 현지어 교재 보급


캄보디아 현지인 사역자들의 성경 지식을 더하고, 영성을 채우는 제1회 에스라 성서연구 세미나가 현지에서 열렸다.

지난 9월 16~18일 캄모디아 한캄비전센터(엄진흠 선교사)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제민 목사(이천동부교회)가 강사로 나서 말씀을 전했다. 

고 목사는 이번 현지인 사역자 세미나를 위해 목회현장에서 40여 년 간 모은 성경 자료를 정리해 만든 창세기 교재를 활용했다. 특히 현지인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교재를 캄보디어로 번역해 배포한 점이 특징적이다.

엄진흠 선교사는 “현지인 사역자들은 제대로 교육받지 못해 성경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세미나가 성경지식을 넓히고 이들이 설교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현지인 사역자 21명은 부족한 성경지식을 배우고, 뜨거운 기도로 영성도 채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참석자들은 캄보디아어로 번역된 교재가 설교준비 등 목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현지인 사역자들은 세미나 후 은혜 받은 일화를 간증하며, 앞으로 캄보디아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할 것을 결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제민 목사는 “계속 캄보디아어로 교재를 번역하고 발간, 배포해 은퇴할 때까지 캄보디아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위해 이천동부교회에서 참가한 현지인 사역자들의 숙식비 및 여비와 간식 등 모든 경비를 지원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티셔츠 등 선물도 증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