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하우스 봉헌예배 ··· 오디오성경도 전달


메콩강선교회(대표 이용원 목사) 제17회 교회지도자 교육이 지난 8월 27~29일 치앙라이 메콩비전센터에서 진행됐다.

‘예수님의 지상명령’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미주성결교회 소속 목회자들이 강사로 대거 참여해 말씀을 전했다. 강사로는 최경환 목사(시온교회)와 미주 전 총회장 이의철 목사, 미주 총무 이홍근 목사 미주 해외선교위원장 조승수 목사가 강사로 참여해 말씀을 전했다.

이번 교육에는 산부족인 라후족교회 지도자들이 주로 참여해 말씀에 집중했다. 미얀마 첸퉁지역에 40여 개 라후족교회를 설립한 리차드 목사(첸퉁침례교회) 라후족 교회지도자 30명을 인솔해 참석했고, 태국 내에서 사역하는 라후족 교회지도자도 12명이 참여해 총 42명이 훈련을 받았다.

말씀 훈련이 진행되는 기간 중 8월 28일에는 미얀마와 라오스 접경지역인 태국 치앙라이에 위치한 메콩비전센터의 네 번째 건물로, 다목적건물인 시온하우스(ZION HOUSE) 봉헌식이 열렸다. 시온하우스는 실내체육관과 세미나실, 주방시설을 갖춘 다목적 시설로, 체육활동과 친교활동, 대중집회와 소그룹 모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건축비는 약 1억 원이 소요되었다. 이를 위해 미국 시온교회를 비롯해 퀸즈교회(조승수 목사), 동백동산장로교회(김광철 목사)에서 후원하고, 최대영 장로(시온교회)와 김영일 권사(영광교회), 박성봉 성도(꿈이있는교회)가 개인 후원으로 건축을 지원했다.

시온하우스 봉헌예배는 메콩강선교회 선교실장 최춘호 목사의 사회로 최대현 장로의 기도, 이사 김두성 목사의 환영사와 건축경과 보고, 미얀마 교육생들의 특별찬양, 최경환 목사의 설교, 리챠드 목사와 이홍근 미주총무의 축사, 선교회 대표 이용원 목사의 축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이 기간에 동백동산장로교회의 후원으로 라후어로 녹음된 오디오성경 100개를 제작해  미얀마 지역 라후족교회 대표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