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비전연구소, 전도+양육콘퍼런스
9월 3일~10월 10일 광주 시작해 전국서


“교회마다 상황과 필요가 다르기 때문에 개 교회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지난 30년 간 목회 현장에서 쌓았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교회에 맞는 전도와 양육 방법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교회비전연구소(대표 김종석 목사)는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전국에서 ‘전도+양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김종석 목사(사진)는 전도와 양육을 분리하지 않고 함께 다루는 이유에 대해 “영혼구원과 제자삼는 사역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김 목사는 “마태복음 28장 19~ 20절 말씀을 보면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와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영혼구원, 즉 전도와 양육을 뜻한다”며 “결국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전도와 양육의 중요성을 함께 강조하신 것”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는 시대별 전도의 유형을 분석하고 현재에 맞는 전도의 유형과 실제적인 방법들을 시연하는 강연이 이어진다.

김종석 목사는 “시대가 변했는데도 옛날 방식의 전도지를 제작하고 노란띠를 두르고 노방전도에 나서는 과거 방식으로는 전도가 되기 힘들다”며 “현 시대에 맞는 관계전도법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성경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의 양육법을 살펴볼 예정이며 대그룹에서의 양육 과정과 소그룹에서의 양육 적용에 대한 방법들도 제안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 강사로는 대표 김종석 목사를 비롯해 박석환 목사(김해소금과빛교회), 백승철 목사(부산두송교회)가 나선다.

콘퍼런스는 오는 9월 3일 의왕 예은교회(이영학 목사)를 시작으로 5일 광주 빛과사랑교회(리종기 목사), 10일 영천 동일교회(신정훈 목사), 17일 전주 초원교회(진두석 목사), 19일 천안 침례교회(신정범 목사), 24일 거제 연초중앙교회(강광만 목사), 26일 안양 일심교회(김흥석 목사), 10월 1일 괴산 추산감리교회(이종남 목사), 8일 김포 초대신앙교회(장여호수아 목사), 10일 광주 무돌교회(김민호 목사)에서 열린다.

콘퍼런스 등록은 교회비전연구소 홈페이지(www.ch-vision.net)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비는 1인당 5,000원, 현장등록은 1만 원이다. 담임목사에게는 강의안 PPT를 제공한다. 강의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문의 : 02)2636-0191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