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교육의 질 월등히 높일 것”, 좋은 강사진 섭외·새교재 발간 계획

“취임의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이 앞섭니다. 우리교단의 교육은 선교와 더불어 교단사역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책을 맡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교단교육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신임 총회교육원장으로 취임한 류승동 목사(인후동교회·사진)는 “현재 교단의 상황을 볼 때 선교의 영역보다 교육의 영역이 성결가족들의 관심을 덜 받고 있는 것 같다”는 아쉬움을 표하고 교단의 내실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의 역할이 더욱 증대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류승동 목사는 장기적인 중점사업과 관련해서는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의무교육의 질을 더 강화하고 좋은 강사진을 섭외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임직후보자 교육교재도 현 상황을 고려하여 이론과 실제가 반영된 새로운 교육교재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류 목사는 “총회교육원의 설립 취지와 목적에 비추어볼 때 목회자 연장교육과 평신도 교육훈련이 전무한 실정”이라며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통해 조속히 실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연합적인 교육사업도 시행해 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류승동 목사는 총회교육원의 사역과 더불어 교단 발전을 위한 제언도 내놓았다.

류 목사는 “교단 안에 흩어져있는 교육의 체계를 하나로 모으는 일이 시급한 과제”라면서 “열린 마음으로 교단의 내일을 생각하고 각 교육기관들이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류 목사는 또 “목회자 연장교육 및 평신도 교육훈련이 시행되기 위해서는 법적인 뒷받침과 더불어 성결가족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총회교육원을 위한 관심과 기도, 후원을 부탁했다.

한편 류승동 목사는 총회교육원 운영위원장, 헌법연구위원장, 법제부장, 헌법 및 제규정 상충조항개정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교단 해외선교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