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YCLA 마쳐…수료자에 코칭·멘토링 제공

청년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제1기 YCLA(영 크리스천 리더스 아카데미)가 지난 7월 2일 이수정 IT선교사(이포넷 대표이사)의 강연을 마지막으로 성료됐다.

YCLA는 지난 5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총 8회 과정으로 CLA총동문회(회장 오수철 박사)가 주최하고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원장 장헌일 박사)의 주관으로 진행 되어왔다.

이날 마지막 강연에서 이수정 IT선교사는 “IS테러조직, 사이비이단, 안티기독교 등 인터넷이 이단들에 의해 오염되어 있음에도 한국교회는 무방비 상태로 있다”고 지적하고 “이제는 믿음 좋은 크리스천에서 스마트 선교사가 되어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 새로운 스마트선교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에스더 YCLA원장은 “7월 9일 강연까지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청년 리더들은 이후 각계각층의 크리스천 전문가들에게 코칭과 멘토링을 받게 되며, 지속적인 인턴십 과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갖춘 일터 사역자로 세워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헌일 원장은 “이번 YCLA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많은 크리스천 청년 리더들이 우리 사회에서 존경받는 리더, 선한 영향력으로 공동체를 변화시키는 리더로 세워지길 기대하며 한국교회의 기도와 관심을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