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시작, 전국 4개 지역서 진행

‘성결한 그리스도의 몸(BCM)’ 성경공부 교재 전국 실행세미나가 11월 2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전국의 4개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성결교회 모든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교사, 리더, 구역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15년 만에 출시된 새 BCM 교재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육 방향, 교재의 흐름, 사역 패턴, 사역 핵심, 실제적 사례와 지침, BCM 교육목회 실행을 위한 목자플래너 활용법 등에 대해 교육국장 송우진 목사와 교육국 간사, 집필자 등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영남지역은 11월 24일 김해제일교회에서, 호남지역은 12월 1일 전주 바울교회에서 열린다. 대전·충청지역은 12월 8일 대전 삼성교회에서, 서울·경인·강원지역은 12월 15일 중앙교회에서 진행된다.

‘성결, 부르다(유아교회)’, ‘성결, 새기다(어린이교회)’, ‘성결, 나누다(청소년교회)’, ‘성결, 이루다(장년교회)’로 출간된 새 BCM 교재는 유아부에서 장년부까지 매주 동일한 본문으로 성경공부를 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새 BCM 교재는 또 연령, 발달에 맞게 구성된 성경이야기로 성경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감각적인 그림 디자인을 사용해 학생들이 생생한 성경의 이야기 속으로 몰입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성경동화, 성경만화, 성경질문, 성경콘셉트, 성경매거진 등 성경이야기에 입체감을 더하는 요소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흥미를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유아·어린이·청소년 3종으로 제작되었던 교사플래너는 ‘BCM 목자플래너’로 통합되어 출시되었으며 플래너와 연동되는 멀티북(PDF형태 e북)은 홈페이지(www.ibcm.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