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신학 1,2,3 시리즈 출간
내달 5일 은퇴예배 및 북콘서트

서울신대 이신건 교수(조직신학)가 평생을 바쳐 썼던 책 14권을 조직신학 1,2,3 시리즈로 다시 펴낸다. 이번 시리즈에는 ‘조직신학입문’부터 ‘칼 바르트의 교회론’, ‘평신도를 위한 조직신학 강좌’ 등 그의 주옥같은 저서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이 교수의 책은 이미 절판되거나 구입하기 어려워진 책도 많은데 이번 시리즈 발간으로 논문작성과 인용자료를 원하는 신학생및 조직신학을 목회에 적용하고자 하는 사역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권은 ‘조직신학입문’, ‘어린이 신학’, ‘인간의 본질과 운명’, ‘예수의 정체와 의미’ 등 조직신학의 기초부터 인간과 예수에 대해, 2권은 ‘구원이란 무엇인가?’, ‘교회에 대한 오해와 이해’, ‘칼 바르트의 교회론’, ‘종말론의 역사와 주제’, ‘공의를 위해 다시 오시리라’ 등 교회와 종말론에 대해 담았다. 마지막 3권은 ‘하나님의 나라와 이데올로기’, ‘하나님 나라의 윤리’, ‘하나님 나라의 지평 위에 있는 신학과 교회’, ‘바르트와 몰트만 연구’, ‘평신도를 위한 조직신학 강좌’ 등 하나님 나라에 대한 저서로 채워졌다. 

기존 14권의 책을 3권으로 엮다보니 한 권당 900쪽에 달하는 방대한 양이지만 이신건 교수 특유의 명쾌하고 논리적 서술과 문장력으로 생각보다 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다. 

한편 이신건 교수 은퇴기념예배와 북콘서트는 오는 6월 5일 서울신대 성결인의집 존토마스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