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부흥전략 제시

군산 드림교회(임만호 목사)가 지난 9월 25~26일 제6회 교회교육콘퍼런스를 열고 다음세대 부흥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올해 콘퍼런스에는 350여 명의 목회자, 주일학교 담당교역자, 교사 등이 참석해 강의와 사례발표를 통한 다음세대 부흥 전략을 경험했다.

드림교회는 100여 명 수준이던 지방 소도시의 주일학교를 몇 년 사이 약 2,000명으로 성장시켜 화제가 됐다. 드림교회는 콘퍼런스에서 교회교육의 기본철학부터 교사교육, 제자훈련, 전도방식, 수련회 운영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공개하며 다음세대 부흥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담임목사인 임만호 목사는 전체적인 교회교육의 틀을 설명하고, 이정현 목사(청소년부), 최창수 목사(취학부), 윤의현 목사(유치부), 차의정 집사(영아부) 등이 각 부서별 특징과 운영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교회학교 디렉터인 이정현 목사는 “드림교회 교육의 특별함은 담임목사의 교육에 대한 비전, 교사들의 자발적인 헌신, 교역자들의 전문성 등에 있다”며 그 특징으로 △예배에 대한 끊임없는 강조 △주중 학생들을 교육하는 훈련프로그램 △정기적인 교사훈련 및 교사모임 △전도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 △교회 밖 크리스천의 모습 강조 등을 제시했다.

한편 콘퍼런스에 앞서 드림교회는 지난 19년 동안 교회학교에서 이루어진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은 ‘아이들이 교회로 몰려온다’(생명의말씀사)를 출간했다. 콘퍼런스나 현장탐방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교역자들이 참고할만하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