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신앙·공동체성 함양…비전 찾도록 도와

7~8월 여름방학 기간 다양한 종류의 어린이·청소년 여름캠프(수련회)가 전국에서 열린다. 개 교회별, 지역별 여름캠프가 열리며 단독 개최가 어려운 작은교회들은 초교파 연합캠프, 무료캠프를 이용할 수 있다. 영성증진에 초점을 맞춘 캠프도 있지만 영어훈련, 성경통독, 문화사역 등 특화된 캠프도 있어 청소년들이 미래를 위한 꿈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초교파 연합캠프 다양
대표적인 초교파 여름캠프로 자리매김한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는 오는 7월 24일~8월 19일, ‘주님나라와 그 뜻을 위하여’란 주제로 청소년과 청년·대학 캠프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 캠프 1~2차는 유성 침신대서, 3~6차는 양지 총신대학원서 열린다.

강사 및 출연진은  김인환 목사(광교지구촌교회), 최관하 교사(영훈고), 하재호 대표(주바라기선교회), 개그맨 정범균 등이다. 등록비는 1~2차가 60,000원, 3~6차는 62,000원이다. 청소년 캠프와 더불어 중·고등부 부흥을 위한 교사세미나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청년·대학 캠프는 1, 2차 모두 양지 총신대학원에서 열리며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라준석 목사(사람살리는교회), 주성민 목사(세계로금란교회), 박성민 목사(CCC 대표), 박수웅 장로(코스타 강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등록비는 65,000원이다.

학원복음화 선교단체인 예스컴(대표 박상철 목사, 대표간사 길선희 목사)은 오는 7월 24~26일 충북 단양 여명수양관에서 ‘일어나라 다윗’이란 주제로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주강사로는 예스컴 대표인 박상철 목사(부산 모리아교회)와 대표간사 길선희 목사(춘천드림교회)가 나선다. 또 이재무 전도사가 인도하는 노 네임머 찬양팀이 경배와 찬양을 이끈다.

선택특강 강사로는 박명주 목사, 백승환 목사, 박진용 목사, 이재무 전도사, 곽우영 전도사, 남광희 전도사, 고선혜 선생, 양현기 선생 등이 참여한다. 회비는 7만 원이며 선착순 200명을 받는다.   문의: 033)251-5835

교회교육선교회와 엘찬양교회, 행복한교회가 주최하는 여름 어린이 일일캠프인 ‘만원캠프’는 매년 전국 400여 개 교회와 4,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매년 인기를 끌고 있다. 참가비가 1인당 1만 원으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강사진은 김흥영(아가페세계선교회장), 이동복(십자가캠프 대표), 김성환(교회교육선교회장), 장용성 목사(유스비전미니스트리 대표) 등이며 특별프로그램으로 파워찬양율동, 멘토, 힛츠, 버블쇼 공연이 마련된다. 7월 15일(장신대), 22일(서울신대), 29일(성결대), 31일(호남신대), 8월 3일(침신대), 4일(진량제일교회), 5일(신한대), 12일(예원교회)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문의: 031)865-0690

영어공부하며 영성훈련   
총회교육원(양정규 목사), 서울신대 영어과, 오엠에스선교회는 오는 7월 24일~8월 4일 서울신대에서 ‘크리스천 영어훈련 및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 영어캠프(A·I·E)’를 연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서울신대 안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채플과 성경공부, 아웃리치 등으로 신앙을 다지고 원어민 강사와 직접 대화하며 회화실력을 키우게 된다. 더욱 실제적이고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해 레크리에이션과 요리 대회, 스포츠, 외국인과의 문화체험 등도 마련된다.

이번 캠프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Teen) AIE’와 대학생, 목회자 및 평신도, 선교사 등이 참여하는 ‘성인(Adult) AIE’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 캠프는 1주간, 성인 캠프는 2주간의 교육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면접을 통해 각자의 영어 수준에 맞도록 소그룹이 구성된다.

서울신대 태수진 교수를 비롯해 미국과 호주, 아일랜드 등의 원어민 등 10여 명의 강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총회교육원은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매년 회비의 절반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02)3459-1121~2(총회교육원), 032)3409-709(태수진 교수 연구실)

성경통독·예술캠프도
성경을 깊이 있게 공부하고 통독하는 캠프도 열린다. 청소년교육선교회는 오는 8월 7~9일 일산 사랑의교회에서 ‘성경해설 통독캠프’를 연다. 성경을 읽지 않으려 하는 청소년들에게 말씀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말씀을 마음에 새기도록 돕는다.

이번 캠프에서는 바울의 전도여행을 중심으로 사도행전과 바울서신을 깊이 있게 읽어나가고 묵상하면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매 단락 성경읽기 직전에 진행되는 해설 강의를 통해 성경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회비는 65,000원이며 선착순 70명 마감이다. 문의: 02)2276-1009 

호서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원장 한미라 박사)와 사단법인 고양일산 YFC(이사장 김광문, 대표 오은국)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7~9일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연합신학대학원)에서 ‘기독청소년 예술캠프’를 연다.

이번 예술캠프는 다른 여타의 청소년캠프와는 다르게 교회 안에 예배를 섬기는 찬양팀과 예배팀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2박 3일 동안 청소년들과 생활하며, 전문적인 레슨을 통하여 자신의 끼를 발견하고 개발하도록 돕는 캠프다.

예술캠프의 모든 강사들은 모두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다.
문의: 070)4138-1091, yskit@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