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릴리 프로젝트 10년 만에 두번째 성전 건축·봉헌
기도와 은혜로 결실 거둬
킬린 발전하는 지역에 한인교회로는 첫 건축

성결교회 불모지였던 미국 텍사스주에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다. 텍사스에 성결교회를 처음 세운 G3교회(피터홍 목사)가 지난 1월 29일 두 번째 교회당을 봉헌한 것이다.

교회당 신축 프로젝트, 일명 갈릴리 비전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10여 년 만에 이룬 결실이다. ‘한인 이민교회로서는 기적과 같다’라는 것이 현지의 반응이다. 현지 언론 킬린뉴스(KILLEEN NEWS)는 “기도의 은혜로 이룬 G3교회 신출 새성전 완성”이라고 대서특필했다.

실제로 이번에 세워진 교회당은 킬린에서 가장 발전하는 지역에 세워졌다. 이곳에 성전을 건축한 것은 한인교회 중에 G3교회가 유일하다. 건축 용지는 총 6528㎡(약5000평)이며, 건축 면적은 2049㎡(약620평)이다. 현대식 디자인으로 건축된 교회당은 안락한 슬로프형에 멀티구조를 갖췄다.

교회 당 안에 예배실 뿐만 아니라 식당, 카페, 기도실과 성가대 연습실 등이 있으며, 특히 실내체육관과 교육부서 및 청년부를 위한 예배 및 교육시설, 아가실 등 젊은 층을 위한 공간도 충분히 확보했다. 최첨단 조명과 영상, 음향, 천연가스 난방 등이 특징이다.

1988년 3월 교회 간판도 붙일 수 없는 킬린 커뮤니티센터 사무실 한 칸을 임대해 예배를 시작한 G3교회가 2차 성전을 완공할 수 있었던 것은 기도의 힘이 컸다.

G3교회는 2006년 4월 갈릴리 비전 프로젝트 시작을 선언한 후 매주 예배에서 비전을 선포하고 그 꿈이 이뤄지기를 기도했다. 매월 첫 주간을 성전 건축을 위한 특별기도회로 드리며 매일 한 번 이상씩 성전 건축을 위한 개인 기도도 드렸다.

특히 홍 목사는 7년 6개월 14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갈릴리 비전 프로젝트를 위한 기도문을 써서 하나님께 바쳤다. A4 용지 708장, 노트 1000장, 볼펜 38개가 소요됐다.

이날 봉헌식에서는 이런 홍 목사의 기도문과 함께 성도들의 필사성경, 찬양모음, 헌물한 기록과 성물 등 성전 신축의 염원과 정성을 담은 값진 상자를 봉헌해 감동을 더했다. 홍 목사는 “성도들의 기도와 정성이 갈릴리의 축복과 기적을 만들게 했다”고 말했다.

미주성결교회 전 총회장 차광일 목사도 봉헌식 설교에서 “이번 성전 봉헌은 새로운 G3교회의 역사를 기록하는 획기적인 날이 되고 하나님의 역사는 교역자와 성도들이 기도로 하나가 될 때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G3교회의 기적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이번 교회당 신축 비용은 건축비만 대략 400만 달러가 들었다. 하지만 빚 없이 완공하고 건축을 추진하는 중에도 선교를 멈추지 않았다. 오히려 더 많은 선교와 개척 지원이 이뤄졌다. 특히 건축 중이던 지난해 전남 장성에 장성G3교회를 설립했다. 2015년에는 달라스G3교회 성전 구입비를 지원했다. 이와 별도로 G3교회는 ‘G3월드미션’이라는 교회 내 선교단체를 설립해 해외 선교도 적극 펼쳤다.

홍 목사는 봉헌기도에서 “갈릴리의 기적과 축복을 보여주신 하나님 절묘한 타이밍으로 좋은 성전을 빚없이 세운 새 성전을 봉헌하게 됨을 감사드린다”면서 “주의 영광으로 이 교회를 통하여 병자가 낫고 성도들이 변화되고 사람들이 축복받는 큰 복을 누리게 하시고 지상명령을 위해 땅 끝까지 전하는 일을 하게 하옵시고, 주님의 구원과 성령충만이 있게 하옵소서”고 기도했다.

한편 이날 봉헌예배에는 킬린 지역 교역자와 성도, 전 미주성결교회 총회장 차광일 목사, 전 총무 박승로 목사, 중남부지방회장 원유공 목사, 전 지방회장 김정국 목사, 지방회서기 김남태 목사 등 60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에서도 김창배 목사(영광교회)와 이상직 전 호서대 부총장 등이 참석해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