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정부의 할랄식품산업 육성이 ‘속빈 강정’이란 지적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나왔다.  경제 위기 탈출과 신산업 육성을 위해 할랄식품산업 육성에 나섰지만 우리가 기대하고 전망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정부는 할랄식품 시장의 규모가 3조 달러라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있으나 이것이 신산업의 동력이 되기에는 여러 가지 난점이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더불어 민주당 박완주 의원은 할랄식 도축이 우리나라의 동물보호법에 맞지 않고, 구제역과 AI 청정국으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결국은 할랄식품 정책은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며, 국민들의 정서와도 반하는 것으로 재검토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정부는 한국교회가 한 마음으로 단결하여 할랄단지 조성을 반대하는 이유를 막연히 종교 간의 갈등으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 국감에서의 지적처럼 할랄 식품 산업은 국가의 안전과 근간을 흔드는 일이라는 것을 직시하기를 바란다. 정부는 왜 속빈강정과 같은 것에 매달려 국민의 원성을 사고, 국민 갈등과 국가의 안위에 위험을 초래하려 하는가. 이제라도 할랄식품 육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이고도 세밀한 조사를 통하여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

한국교회도 현 상황을 엄중하게 여기고,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 할랄 식품은 결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경제활성화의 요소가 될 수 없음을 알리는데 주력해야 한다. 할랄 식품에 포장되어 이슬람이 우리나라에 유입되어 우후죽순처럼 자라나는 일이 없도록 예의주시할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