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교육철학으로 20배 성장”

특별한 교육철학으로 100명에서 2000명으로 교회학교가 성장한 군산 드림교회(임만호 목사, 예장합동)의 부흥스토리가 공개된다.

드림교회는 오는 9월 26, 27일 양일간 드림교회 나운동 성전에서 제5회 교회교육 콘퍼런스를 열고 강연과 교육 시연에 나선다.  

올해 교회교육 콘퍼런스는 총론과 교사훈련에 대해서는 임만호 목사가, 개별 부서의 실제사역에 대해서는 담당교역자나 교사 대표가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콘퍼런스는 날 것 그대로를 보여주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특히 각 부서에서 직접 분반공부나 특별활동을 시연하는 과정에서 해당 부서의 교역자와 교사들은 물론이고, 학생들과 학부모들까지 동원되어 생동감 있는 교육 현장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틀간 진행되는 6개의 강의는 ‘왜 교회학교인가’ ‘세상으로 전진하는 취학부’ ‘소통으로 성장하는 청소년부’ ‘기독교 교육이란’ ‘교회학교의 모판 미취학부’ ‘드림교회 교사 발표’ 등의 제목으로 진행된다.

콘퍼런스를 준비하는 임만호 목사는 “다른 교회들과 유익을 나누는 것이 콘퍼런스의 주된 목적이지만, 이를 통해 우리 교회 스스로도 교육에 대한 성숙과 책임감이 자랄 수 있었다”며 “전 교우들이 교사의 사명을 함께 감당하며 섬기는 것이 담임목사로서의 소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교회의 다음세대 사역은 교회를 넘어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림교회 학생들을 통해 군산 시내 중고등학교에 이어 초등학교에도 기도모임이 생기고 있다.

이번 드림교회 교회교육 콘퍼런스는 오는 9월 17일까지 선착순 300명 등록을 받는다. 등록비는 5만 원이며 교회홈페이지(www. vision153.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063)462-6062∼4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