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영어교사 협력방안 등 논의

국제기독영어교육학술대회(공동준비위원장 김한성 교수 등)가 지난 6월 24~25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2006년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린 이후 홍콩과 대만에 이어 서울에서 네 번째로 열린 것이다. 

‘교실 안팎에서의 협력’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영미권 및 아시아권 영어교사, 교수 등이 모여 영어교사들의 협력방안, 학생들의 협력을 통한 교육효과 증대, 영어교육과 기독교 사역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9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해 대회 기간 함께 예배를 드리며 깊은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바이올라대학교에서 영어교육학을 가르치는 존 리앙 박사, 일본에서 거주하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영어회화 교재 패세지(Passage)와 커넥트(Connect)의 저자인 척 샌디 교수, 현재 미국 메시야 대학교에서 영어교육학을 가르치는 젠도머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섰다.

젠도머 교수는 기독 영어교사들의 지식 공유를 제안했으며 존 리앙 교수는 원어민 영어교사와 비원어민 영어교수의 협력을 강조하고, 척 샌디 교수는 기독 영어교사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교실 안팎에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지난 네 번의 국제기독영어교육학술대회에 모두 참석했던 버지니아 핸슬린 교수(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영어교육의 부르심을 좇아 다양한 곳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과 한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고민하는 이 자리는 너무나도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