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서울광장에서 열릴 동성애 퀴어문화축제에 대한 교계의 반발이 거세다. 한국교회는 이에 반대하는 집회를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광장 건너편 대한문 광장에서 열 계획이다. 28개 주요 교단장들도 이미 ‘2016 서울광장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국민대회’를 적극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퀴어축제에 대한 교계의 반발은 너무나 당연하다. 성경은 동성애를 창조질서에 어긋난 죄악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헌법도 동성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서울서부지방법원도 지난달 25일 동성 간 혼인신고 각하 결정을 내렸다. 동성애는 가정과 사회의 건전한 규범과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퀴어문화축제는 기본적으로 국민 정서에 반하는 행사임에 틀림없다. 그럼에도 또 다시 대한민국 심장부인 서울 한복판에서 행사를 강행하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 물론 성소수자 인권은 배려돼야 마땅하다. 하지만 동성애 자체를 권장하는 듯한 행사가 시민과 청소년들이 몰리는 도심 한복판에서 강행되는 것은 아무래도 문제가 많다.

지난해 행사에서도 선정적인 모습이 곳곳에 나타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반나체로 거리를 활보하거나 속옷만 입고 동성 간 성행위를 묘사하는 듯한 퍼포먼스는 국민 정서와 맞지 않았다. 성소수자 인권 못지않게 우리 사회의 도덕적 가치와 규범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동성애를 조장하는 행위는 그 어떤 이유에서든지 막아야 한다.   

그렇다고 서울광장 퀴어 집회에 맞대응하는 식의 대규모 반대 집회를 강행해 일반 시민과 언론에게 ‘동성애자들을 핍박 한다’는 오해를 심어줄 빌미를 주어서는 안 된다. 대규모 반대 집회가 ‘동성애자 증오 혹은 혐오 마케팅’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부 언론에서는 동성애 저지운동을 오히려 ‘동성애 혐오운동’으로 몰아가고 있다. 동성애 조장 반대운동은 계속돼야 하지만 이러한 역풍을 막기 위해서는 부작용에 대한 대응책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의와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동성애 조장 반대 운동을 벌여야 한다. 동성애 반대운동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는 뜻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아직 국민 대다수도 ‘동성애’에 동의하지 않는다. 동성애 자체를 반대하는 운동보다는 에이즈 등 동성애의 심각성 등을 일깨우는 의식화 작업이 우선 필요하다.

동성애가 반(反)인륜적이고 비윤리적이라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야 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등 다음세대가 올바른 성윤리와 성의식을 갖도록 세심하게 지도하는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영화와 만화 등 예술계에 만연한 동성애 조장 문화를 퇴치하는 일도 시급하다.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 등 정부의 각 부처 공무원과 국회의원 등에게도 동성애 문제의 심각성을 제대로 알게 하여 대처 방안을 세우게 해야 한다.

동성애를 반대한다고 해서 동성애자들을 막무가내로 정죄해서도 안 된다. 동성애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고 대립각을 세우기에 앞서 탈동성애로 인도하는 것이 그리스도인들이 해야 할 책무이다. 건전한 결혼을 토대로 가정을 정립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사회와 민족을 만들어 가는 것이야 말로 사람다운 사람이 사는 모습이고 그리스도인들이 해야 할 일이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동성애자들의 퀴어축제를 불쾌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이는 것만으로는 동성애 조장을 막을 수 없다. 동성애 조장 반대운동도 그리스도인답게 할 때 일반 국민의 지지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명심하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