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0~22일 경주 코모도호텔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총회장 신상현 목사)가 오는 6월 20~22일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16 총회 교육대회’를 개최한다.

‘교회교육, 절망에서 건져내다’란 주제로 총회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대회는 3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교회학교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그 해답을 모색할 전망이다.

고신총회는 올해 주일학교 공과 발간 60주년, 전국주일학교연합회 설립 50주년을 맞아 이번 교육대회의 의미가 크다.

사흘간의 일정은 첫날 ‘캐치(Catch)’, 둘째 날 ‘체크(Check)’, 셋째 날 ‘체인지(Change)’란 테마로 진행되며 문제 진단과 원인 파악, 위기극복을 위한 대안 제시에 주력할 방침이다.

강사진은 고신 총회장 신상현 목사를 비롯해 현유광 교수(고려신학대학원), 정재영 교수(실천신대), 함영주 교수(총신대), 강선영 원장(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 임종화 대표(좋은교사운동), 김도일 교수(장신대), 이찬용 목사(부천성만교회), 이준원 교장(덕양중학교) 등이 나선다.

주제강연, 교육현장 리포트, 교육혁신 심포지엄, 선택특강, 대안 모색을 위한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영성함양을 위한 첫날과 둘째 날 부흥집회는 박영돈 교수(고려신학대학원)과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가 인도한다.

강연 외에도 교육 관련 정보 나눔과 문화공연도 마련된다. 여러 교육기관이 부스를 마련해 참여하는 ‘작은 교육장터 엑스포’가 열리며 한웅재 목사(꿈이있는자유)의 CCM 콘서트, 주일학교연합회 어린이들의 찬양공연이 준비된다.

교육원장 직무대행 이영한 목사는 “이번 교육대회가 한국교회의 이슈인 교회학교 침체의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과 기도를 부탁했다.   

한편 사전등록은 5월 31일까지 25만 원이며, 현장등록은 28만 원이다. 총회교육원은 재정이 어려운 일부 미자립교회는 후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문의: 02)533-2181, www.edpck.org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