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웨슬리교회지도자협의회 제34차 국내 선교대회 열어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김철한 목사)는 지난 3월 27일 저녁 서울 주님의제일교회(노윤식 목사)에서 제34차 웨슬리언 국내선교대회를 개최하고  웨슬리의 평신도 운동을 계승해 한국교회 부흥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성결교회의 뿌리 존 웨슬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선교대회는 사무총장 양기성 목사의 사회로 구세군대학원대 조진호 총장이 기도했으며, 대표회장 김철한 목사가 설교했다. 김 목사는 ‘예수를 본받는 존 웨슬리’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웨슬리는 소그룹(속회)을 통해 평신도를 훈련하고 평신도 사역자를 세웠다”면서 “웨슬리 후예답게 평신도 사역자를 세우고, 왕같은 제사장답게 살아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웨슬리의 신앙을 계승해 하나님 앞에 충성하고 청렴한 삶을 살 것을 다짐했다. 선언문에서 이들은 “성숙한 시민이자 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이 사회가 하나님의 정의 위에 바로 서도록 헌신하고, 웨슬리 정신으로 예배·선교·교육하고 세계선교와 일류 복지국가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윤식 목사는 환영사에서 “웨슬리언 전통을 되살려 성결의 복음을 온 세계에 전하는 데 힘쓰자”고 말했다. 또 조종남 박사와 나세웅 목사 등이 격려사와 축사를 전했으며, 노태철 목사(주님앞에제일교회 원로)가 축도했다.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는 웨슬리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각 교단을 순회하며 선교대회를 열고 있다. 35차 웨슬리언 국내선교대회는 오는 4월 21일 대전 목원대에서 열린다.

협의회는 웨슬리의 신학에 뿌리를 둔 기성, 예성,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교회 등 성결교단과 기독교대한감리회, 한국구세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순복음 등 6개 교단이 연합과 교류를 위해 2003년 설립한 단체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