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엘이이동/중남부/중부/중앙/캐나다

▲ 엘에이지방회

엘에이지방회는 지난 2월 8일 시온교회에서 제44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미주총회 부총회장 후보로 이상복 목사(연합선교교회), 총무 후보에 조성호 목사(바이셀리아강변교회)를 추천하기로 했다. 신임 지방회장에는 오서택 목사(뉴송교회)를 선출했다. 이어 대의원 45명 중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지방회 개회를 선언했으며, 임원선거에서는 모두 단독입후보해 투표없이 임원진이 교체됐다. 통상회의에서는 감찰회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2개 감찰(남, 북)을 3개 감찰(동, 서, 북)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하와이 한인교회’는 ‘하와이갈보리성결교회’로 교회 명칭변경을 허락했다. 다음은 임원명단. 지방회장/오서택 목사(뉴송), 부회장/최재성 목사(남가주은혜로) 최은호 장로(연합선교), 서기/김종호 목사(예향선교), 부서기/한천영 목사(갈릴리선교), 회계/최청학 장로(예향선교).

▲ 엘에이동지방회

엘에이동지방회는 지난 2월 29일 한빛교회에서 제37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미주총회 총무 후보로 박병주 목사(산소망교회)를 추천하기로 했다. 지방회장에는 박정인 목사(아리조나동부교회)를 선출했다.  이날 지방회는 총 대의원 34명 중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했으며, 임원선거에서는 모두 단독입후보해 투표없이 당선이 공포됐다.통상회의에서는 최춘호 목사의 미주총회 선교사 파송 청원은 서류보완 후 임원회에서 총회로 상정키로 했다. 이 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라스베가스찬양교회 명칭을 ‘위드힘교회’로 변경하는 것을 허락했다. 다음은 임원명단. 지방회장/박정인 목사(아리조나동부), 부회장/안신기 목사(한사랑) 송동현 장로(한빛), 서기/양명선 목사(에덴), 부서기/이용은 목사(덴버수정), 회계/고남규 장로(그레이스).

▲ 중남부지방회

중남부지방회는 지난 2월 21~22일 G3달라스교회에서 정기지방회를 열어 새 임원진을 구성하고, 차기 미주총회 유치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중남부지방회 대의원들은 지방회 발전 및 개교회 부흥을 위해 기도와 말씀에 더욱 집중하며 성도간, 목회자간 교류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G3교회 제2차 새성전 건축이 올 10월에 완료될 예정임을 감안해 차기 미주총회를 G3교회에서 열도록 교단 총회에 안건을 상정하기로 했다.다음은 임원명단.지방회장/원유공 목사(새로운), 부회장/박광선 목사(한), 서기/김남태 목사(달라스새빛), 회계/차학주 목사(풍성한). 

▲ 중부지방회

중부지방회는 지난 1월 24~26일 시카고 성산교회에서 제39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신임 지방회장에 이병현 목사(한샘교회)를 선임했다.  대의원 55명 중 25명이 출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지방회에서는 미주총회 총무 후보로 이홍근 목사(아이오와 은혜교회)를, 부서기 후보로 문광수 목사(한우리교회)를 추천하기로 결의했다. 중부지방회는 이와 함께 지난 2년간 적립된 개척 적립금 2만 달러를 활용하여 지방회 내 1개 교회를 기획 개척하기로 결의했다. 전도부에서는 각 감찰회와 전도부에서 선정한 미자립 교회 지원을 위해 총 1만 달러를 요청하기로 했다. 복지부에서는 지방회주관으로 이스라엘 성지 순례를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지방회 후 1월 26일~ 2월 4일 이스라엘 요르단 성지순례를 했다.  이 밖에 시카고 필라교회의 명칭 변경의 건과 잔스크리교회 장립 장립 등 각종 청원을 허락했다. 다음은 임원명단.지방회장/이병현 목사(한샘), 부회장/이상기 목사(새소망), 서기/김종민 목사(애틀랜타), 부서기/최시영 목사(선한목자), 회계/안선홍 목사(애틀랜타 섬기는), 부회계/정도순 목사(사도).

▲ 중앙지방회

중앙지방회는 지난 2월 15일 뉴저지열방교회에서 제39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미주총회 총무 후보로 박찬순 목사(뉴저지임마누엘교회)를 추천했다. 신임 지방회장으로는 전우철 목사(뉴저지열방교회)를 선출했다.  임원선거는 단독후보로 추천된 전우철 목사가 표결없이 신임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새 임원진을 구성해 신구임원이 교체됐다. 이날 통상회의에서는 목사안수 후보자로 방주일 정유창 션홍 전도사 등 3명을 총회에 청원키로 했다. 다음은 임원명단.지방회장/전우철 목사(뉴저지열방), 부회장/류태우 목사(뉴저지시온성) 이재곤 장로(뉴욕), 서기/백행원 목사(뉴저지대한), 부서기/이용우 목사(뉴저지중부), 회계/이현수 장로(시온성), 부회계/박영진 장로(뉴욕).

 

▲ 캐나다지방회
캐나다지방회는 지난 2월 8~9일 벧엘교회에서 제14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서현원 목사(실로암교회)를 지방회장에 선출하고, 미주총회 서기 후보로 김동욱 목사(큰나무교회)를 추천했다. 
이날 총회대의원 36명 중 21명이 출석한 가운데 개회가 선언됐으며, 임원선거에서는 모두 단독후보로 나와 투표없이 새 임원단을 구성해 신구임원을 교체했다.
이날 캐나다지방회는 김동욱 목사를 미주총회 서기 후보로 추천하기로 결의했으며, 교단 행정서식을 한국어와 영어 이중언어로 제작해 줄 것으로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이 밖에 캐나다지방회는 E.M 목회자 연석회의를 연 1회 정기적으로 열기로 했으며, 연합여른성경학교도 오는 8월 셋째 주에 열기로 했다. 청소년부는 11월에 제7회 성청찬양예배를, 12월에 성청수련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다음은 임원명단.
지방회장/서현원 목사(실로암), 부회장/이용화 목사(몬트리올로고스) 김정만 장로(토론토벧엘), 서기/배재영 목사(복의근원), 부서기/김종규 목사(주의정원), 회계/김효일 목사(캘거리), 부회계/정동희 목사(선한목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