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위원회/교회진흥원/총회 교육원

“평화 통일 향한 열기 이어갈 것”

2016년 새해를 맞아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을 기원합니다.

지난해 한국 교회는 분단 70주년을 맞이하며 통일에 대한 마음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작년 8월 기독인 20만 명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남북평화 통일기도회에 참석해 통일을 향한 기도를 모았으며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긍휼을 간구했습니다. 또한 본 교단은 ‘통일한국을 준비하며 다음 세대와 함께 하는 성결교회’를 표어로 세우고 평화 통일을 위한 밑거름이 되겠다고 선포했습니다.

지난 한해는 북한선교위원회에서도 기도해주신 덕분에 바쁜 한해를 보내었습니다. 먼저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주신 북선위 후원교회와 이사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분단 71주년을 맞이한 올해 북선위는 평화 통일에 대한 기도를 실제 사역으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먼저 교단적으로 성결가족에게 평화 통일의 당위성을 심어주기 위해서 북한선교대회를 계속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으로서 서울신대와 신대원에 입학한 신학생을 지원하며 북한선교 지역에 전략적으로 교회를 개척하고, 북한선교기금을 마련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이탈주민 정착 지원, 남북교회 교류협력 지원, 북한지역 성결교회 재건, 교단 북한선교단체와의 연합을 이루겠습니다. 사역의 지속을 위해선 북선위가 교단의 특별위원회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작은교회 격려하고 성장 견인”

2016년 새해를 맞아 성결가족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이 가득하기를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성결가족 여러분이 교회진흥원에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작년 말 교회진흥원은 우리 교단과 오엠에스로부터 지난 6년간의 사역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아 총회와 오엠에스가 사업 연장에 합의하여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성결교회의 관심 덕분임을 알기에 다시 한 번 성결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보여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새해에 더욱 활발한 사역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6년에도 교회진흥원은 핵심사역인 SIM(Sending+Inviting Ministry) 사역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교단에서 체계적이며 실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파송사역인 평신도 전도훈련을 더욱 확장하여 새가족 양육과정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또 지역코칭네트워크를 통해 각 지역의 작은 교회 목회자들이 힘을 얻고 교회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교회개척훈련센터를 통해 유능한 개척자를 양성하여 건강한 교회가 세워지도록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올 한 해에도 교회진흥원 사역에 관심 가져주시고, 풍성한 결실이 맺히도록 많은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리며 성결가족 여러분들과 섬기는 교회와 가정 위에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성결한 지도자상 확립에 최선”

2016년 새해 교회와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총회교육원은 목회자 및 평신도지도자의 계속교육을 통해 성결한 지도자상을 확립하고 이를 토대로 교단의 부흥과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과 목회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목회 사역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단 의무 교육인 전도사교육 및 전도사후보자교육은 목회 현장에서 필요한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목사교육의 경우 법적 후속조치 및 콘텐츠 강화를 통해 최고지도자과정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51개 지방회의 지방교육원 및 서울신학대학교와 같은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전 교단적인 평생교육의 장을 극대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를 거듭하며 교단의 목회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전국 지방교육원 정기 세미나’, ‘LUX 목회자 성서 세미나’는 더욱 확대하여 시행할 것이며, ‘임직후보자교육’은 다방면에 걸친 연합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성결교회 설교 핸드북’과 ‘임직후보자 교육교재(장로, 권사, 안수집사)’를 발간하여 보급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A.I.E 영어캠프’ 역시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총회교육원 사역에 기도와 후원으로 협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