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술원 이슬람 대책과 한국교회 포럼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은 지난 11월 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이슬람 대책과 한국교회’를 주제로 제24회 영성포럼을 개최했다. 발표자들은 한국교회가 이슬람교의 포교 방법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선교방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슬람의 선교전략’에 대해 발제한 장훈태 교수(백석대)는 “최근 한국사회에 이슬람의 영향력이 급속하게 커진 것은 이슬람교의 ‘다와 정책’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장 교수는 “이슬람교는 대학 캠퍼스를 통한 이슬람화 추진, 한국인과의 결혼, 학술활동 지원과 미디어를 통한 이슬람 홍보 등 치밀하게 선교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 밖에도 한국 기업의 중동 건설시장 진출, 할랄식품 엑스포 개최와 이에 대한 홍보활동 등 한국에서 이슬람 붐을 조성하고 법률 경제 출판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교수는 한국교회가 이슬람의 다와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슬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교인들의 영적 무장을 제안했다. 

4HIM선교회 대표 이만석 선교사는 무슬림을 전도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로 무슬림에 대한 두려움과 무지 등을 꼽았다. 그는 “사견이 들어있지 않은 순수한 이슬람 자료를 통해 이슬람의 정체를 파악해야 대책을 세울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