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교회·설교·참된 신앙 등 주제

종교개혁500주년기념사업회(대표회장 이종윤 목사)는 지난 10월 30일 한국기독교학술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종교개혁의 신학과 신앙을 알리기 위한 ‘종교개혁신학 해설시리즈’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종윤 목사는 “기념사업회가 추진하는 7대 사업 가운데 종교개혁신학 소책자 출판·보급사업의 하나로 해설시리즈 10권을 제작했다”며 “종교개혁의 정신을 기억하고 신앙과 신학을 바로잡고자 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 목사는 “한국교회가 성경적 전통과 유산을 가장 강하게 갖고 있는 종교개혁자들의 신앙과 신학을 전수받았지만 혼란스러운 시대를 맞으면서 그 유산을 잃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종교개혁신학 해설시리즈’는 총 10권의 소책자로 구성되었으며 ‘개혁교회란 무엇인가’ ‘오직 성경만으로’ ‘오직 은혜만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참된 예배’ ‘종교개혁과 설교의 개혁’ ‘참된 신앙에 따른 삶의 개혁’ 등의 주제로 구성되었다.
집필에는 이종윤 목사를 비롯해 이환봉(고신대) 김광열(총신대) 유태주(한일장신대) 최갑종(백석대) 김정훈(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김성봉(대신총회신학교) 최승락(고려신학대학원) 최윤배(장신대) 서창원(총신대 신학대학원) 교수 등 교단을 초월한 신학자들이 참여했다.
사업회는 각 교단의 추천을 받은 모델교회 360여 개 교회와 신학교 도서관에 책 한 세트씩을 보내기로 했다. 또 개척교회나 미자립교회에서 신청할 경우에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회는 또한 내년 두 번째 시리즈 책자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종윤 목사는 “교회에 필요한 실제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으로 개혁주의 신학을 목회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책 구입은 출판사 킹덤북스(031-275-0196)으로 연락하면 된다. 단체 주문인 경우 일정 할인이 적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