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성결대 협약 … 18학점 이수하면 취득 가능

▲ 목회신학연구원과 미주성결대학교는 목신원 졸업생들이 미주성결대학에서 목회학 석사 과정을 받을 수 있는 협약을 체결했다.
목신원 졸업생들이 미주성결대에서 목회학 석사학위(M.Div 과정)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목회신학연구원(원장 송창원 목사)과 미주성결대학교(총장 류종길 목사)는 지난 10월 22일 목신원 졸업생들이 미주성결대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과정(M.Div)을 이수할 수 있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송창원 원장과 류종길 총장은 목신원 졸업생들이 미주성결대학교 M.Div 과정에 지원할 경우 4학기 학점을 인정하고 2학기 18학점을 인수하면 목회학 석사(M.Div) 학위를 주는 것에 합의했다.

수업은 온라인이나 한국에서의 집중강의로 진행하기로 했다. 미국에서 강의를 듣지 않아도 온라인 수업이나 한국에서의 집중수업 만으로 목회학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등록비 및 수업료도 기존의 반액 정도만 납부하고 나머지 금액은 학교 융자로 형태로 졸업 후 여건이 되면 상환하는 조건으로 특별혜택을 주기로 양 측은 의견을 모았다.

미주성결대에서 M.Div. 학위를 취득하면 동 대학의 목회학박사과정의 입학자격도 부여하기로 했다. 목신원 운영위원회(위원장 최영택 목사)는 지난 26일 미주성결대와의 협약사항을 최종 인준하고 목신원 졸업생들이 성결대 M.Div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