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회 통한 건강한 교회성장 지침서

침체된 교회교육을 살리고자 노력하는 BCM 교육목회의 실제적인 교사지침서 BCM 교사플래너(BCM Mighty Planner) 2016년판이 나왔다.

교육국은 교회교육의 실질적인 주역인 교사들을 반목회자로 세우고 교사로서의 사명을 완수하도록 돕기 위해 2009년부터 BCM교사플래너를 발간하고 있다.

2016년판 교사플래너는 예배, 성경공부, 프로그램, 주간목회로 이어지는 교사의 일련의 교육과정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분류하였고 필요한 자료는 홈페이지(ibcm.kr)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추천도서, 자기코칭, 학습코칭을 통해 교사 스스로 자신의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제시하고 있으며 절취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반교사 보고서를 부록으로 제공해 교사들의 반목회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교사플래너를 처음 사용하는 교사와 기존에 사용하였으나 새로운 교육의 방법들을 배우고자 원하는 교사들을 위한 ‘2016 BCM 소그룹 반목회 실행 교사세미나’가 11월 7일부터 4주간 서울(중앙교회), 전주(바울교회), 대전(동대전교회), 부산(대연교회)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일정은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본부 교육국 홈페이지(www. eholynet.org)나 BCM교육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교회교육 콘텐츠 전문사이트인 인포처치(bcm.infochurch.net)에서는 BCM교육목회에서 매월 제공하고 있는 스피릿설교와 부서설교의 동영상과 파워포인트 자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2016 BCM 교사플래너는 전국 유명기독교서점이나 인터넷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활용 및 실행세미나 개최 문의는 총회본부 교육국으로 하면 된다.
문의:02)3459-1051~2(교육국)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