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원용 목사(부천삼광교회)
사중복음은 성경의 핵심복음이며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자랑스러운 신앙유산이다. 성결교회는 사중복음을 ‘전도표제'로 삼고 총력 전도에 매진해 왔다. 지금도 여전히 사중복음의 능력은 전도와 설교의 현장에서 그 놀라운 빛을 발하고 있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복음 메시지, 중생에서 시작하여 재림으로 결론 맺는 복음의 확장성, 그리고 영ㆍ혼ㆍ육(살전 5:23)을 통전적으로 바라보는 균형 잡힌 성경적 시각이 내재된 사중복음의 장점은 현대인들에게 절대적으로 요청되는 복음의 정수라고 확신한다.

그런데 사중복음의 위대성에 비해서, 성결교회는 사중복음의 복음적 가치에 둔감한 면이 없지 않았다고 조심스레 진단해 본다.

사중복음을 ‘전도표제'라고 헌법은 명시하고 있지만, 성결교회에서는 ‘전도표제'로서의 사중복음에 대한 적극적인 의미부여와 이에 수반되는 전도지침을 제정하려는 노력에 미흡한 면이 없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매우 안타깝고, 아쉬운 일이다. 이러한 때에,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가 ‘사중복음 전도주일'을 제정하여, 교단과 지방회 그리고 지역교회로 하여금 총력을 다하여 ‘사중복음 전도주일'을 지키도록 독려하고, ‘전도표제'인 사중복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환기시켜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우리 교단의 헌법 정신을 성실히 반영하여 실천하자는 취지이며, ‘사중복음 전도주일 제정'을 통해서 강력한 부흥의 역사가 성결교회와 한국교회에 다시 한 번 재현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한국 교회의 성장이 전체적으로 둔화되고 있는 선교적 현실에서 사중복음의 능력은 매우 중요한 돌파구와 기폭제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성경의 핵심복음이요, 성결교단의 자랑스러운 유산인 사중복음을 분명하게 계승합시다! ‘사중복음 전도주일'을 제정하고 사중복음을 강력하게 선포합시다! 주님께서 역사하실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