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성전 건축 위해 갈릴리비전프로젝트 가동 … 킬린 한인교회 중 첫 시도
예배실과 청소년 위한 체육센터 등 설치 예정

G3교회(피터 홍 목사)가 개척 17년 만에 두 번째 새 성전을 건축하는 기쁨을 나눴다.

G3교회는 지난 5월 3일 텍사스 킬린 지역에 위치한 새 성전 건축용지에서 ‘갈릴리 비전프로젝트’ 건축 기공예배를 드렸다. 갈릴리비전프로젝트는 G3교회의 새 성전 건축을 지칭하는 말이다. 이날 기공예배는 교회 성도들과 건축사, 설계사가 참석한 가운데 새 성전 건축을 함께 기뻐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예배는 피터 홍 목사의 사회와 설교, 호산나 성가대의 찬양, 건축준비 경과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피터 홍 목사는 “성전 건축을 통해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고 지역 사회의 복음화와 세계 선교의 비전을 감당하는 도약을 이루길 소망한다”며 “이민 교회에서 두 번째 성전을 짓는다는 것이 굉장히 어렵고 도전적인 일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이루려고 한다”고 말했다.

새 성전 건축은 G3교회의 오랜 소망 중 하나이다. 특히 이민 교회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피터 홍 목사의 열정과 전 성도들의 기도 속에 17년 만에 두 번째 새 성전을 건축하게 돼 의미를 더한다. 1998년 3월 킬린 커뮤니티 센터에서 첫 예배를 드리며 시작된 G3교회는 이후 상가 빌딩 일부를 임대해 첫 예배 처소를 마련했다. 성전 건축의 소망을 품고 1999년 건축용지를 매입했고 2003년에 드디어 새 성전을 건축하고 입당하며 첫 도약을 이뤘다. 새 성전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뤘던 G3교회는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두 번째 성전 건축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세우고 갈릴리비전프로젝트를 가동한 것이다.

G3교회는 이번 성전 건축을 위해서 킬린에서 가장 발전하는 지역에 1만6528㎡(5000평)의 용지를 매입했다. 킬린 한인 교회로서는 처음으로 이 지역에 성전을 건축한 것이다. 총 공사 기간은 1년으로, 내년 여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축 면적은 2049㎡(620평)이며, 기존 성전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되도록 건축할 예정이다.

성전 안에는 예배실, 식당, 카페, 성가대와 찬양팀 준비실 등과 특별히 젊은 세대를 위한 실내체육관, 교육부서와 청년부를 위한 예배 및 교육시설 등을 설치해 지역과 교회의 젊은층이 교회 공간에서 어우러지며 복음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성전 봉헌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성도들과 교회의 노력 속에 두 번째 성전 건축을 빚 없이 교회 재정으로만 진행하는 것이다. 또한 성도들은 매월 첫 주간을 성전 건축을 위한 특별기도회로 드리며 매일 한 번 이상씩 성전 건축을 위한 개인 기도의 시간을 갖고 새 성전을 위한 마음을 모으고 있다. 성도들은 기도 중에 성전 안을 채울 성물 봉헌을 작정하기도 했다.

피터 홍 목사는 “이곳에 세워질 성전이 앞으로 성도들의 영성교육, 이 지역과 세계선교의 전초기지, 2세 교육 등을 위한 중요한 사명을 감당하게 되리라 믿는다”며 “전 성도가 계속 기도로서 힘을 모아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주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