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호 교육잡지, 교사의 벗, 기독교교육 등

3월호 교육잡지에서는 여느해 보다 빨리 찾아오는 부활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교사의 벗

 월간 교사의벗은 ‘부활절 활동, 어떻게 할까’라는 주제로 특집을 마련했다. 부활절의 시대적 의미를 짚어보고, 부활절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누가 부활절을 보았나?’라는 주제로 예쁜달걀 전시회, 예수님의 마지막 1주일 재구성하기 등 부활절 문화만들기 방법을 제시하며, 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각각에 맞는 특별 활동 프로그램과 시청각설교, 방송프로그램, 성극 등의 시안도 제공하고 있다. 마술사 함현진, 개그맨 이혁재 등 인기스타들의 주일학교 사랑에 대한 기획기사 등의 볼거리도 눈길을 끈다.

기독교교육

월간 기독교교육은 부활절 교육프로그램을 주제로 각 어린이부서별 5주간의 설교자료를 소개하고, 예수님의 고난을 생각하며 부활절을 준비하도록 구성했다. 또 ‘예수님의 사랑이 보여요’, 영상학습을 통한 영성훈련 등의 특별활동 프로그램과 성극자료, 성경퍼즐, 가정학습자료도 함께 수록했다. 또한 긍정주의 상담, 창조과학교실, 그리스도교의 수행 등 교사들을 위한 신학교육 코너와 이스라엘 ‘무덤교회’ 탐방의 생생한 체험을 담은 성지순례 코너도 마련했다.

새가정

월간 새가정은 ‘개미와 베짱이’라는 주제로 서두름을 버리고 천천히 즐기는 신앙생활의 묘미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또 예배돋보기 코너에서는 감동없는 예배는 원인을 짚어보고, 자기성격 바로알기의 중요성과 알아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성장하는 자녀를 둔 부모의 성역할을 고심하는 ‘부모가 먼저 생각하는 성 이야기’ 등도 수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