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대비 및 수학관련 특강 눈길

학생들의 방학을 맞아 각 교육단체마다 자기주도학습 강좌가 한창이다.

서울신학대학교 논리창의성 교육센터(센터장 이희용 교수)는 오는 8월 13~15일까지 서울신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자기주도학습 멘토링 캠프를 개최한다. 대상은 초등 4,5,6학년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이며 입학사정관 대비특강을 비롯해 자기주도학습 진단 및 멘토링, 책읽기와 글쓰기 멘토링, 자기소개서와 심층면접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이희용 교수를 비롯해 오희천 교수(서울신대), 박선영 교수(서울신대), 안동현 교수(서울신대), 홍병선 교수(중앙대), 전종윤 교수(중앙대) 등 교육전문가들이 나서 특강 및 개별 멘토링을 통해 맞춤 상담과 학습을 실시한다.
문의:010-4704-8241

사교육걱정없는세상(대표 송인수)은 오는 8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3주간 자기주도학습 강좌 ‘수포자 우리아이, 수학에 웃다’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최수일 교사(전 전국수학교사모임 대표)가 강사로 나서 유,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가정에서 자녀의 수학 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자녀의 수학학습 상태 진단법과 바람직한 수학학습 방법, 부모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수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평소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8월 13일 열리는 첫 번째 강의에서는 학생들의 수학 공부법에 대한 자가 진단법과 효과적인 학습법 등이 제안될 예정이다. 특히 강좌 후에는 토요 주말 실습반을 운영, 수학과 관련하여 자녀들의 개별적 문제를 풀어내는 실질적인 워크샵도 진행되며 그 성과를 토대로 수학 사교육 관련 부모 모임도 예정되어 있다.

문의:02)797-4044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