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대상 ‘성령충만’ 강조 … 꿈과 비전도 제시
일일 캠프·소록도 봉사·영어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눈길

본격적인 여름 캠프 시즌이다. 교육부서 교역자와 교사들은 다양한 캠프 앞에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교회에서의 자체 캠프가 어렵다면 외부 프로그램으로 눈을 돌려 보자. 올해 여름캠프는 성령충만과 부흥을 제시하는 전형적인 전문캠프부터 일일캠프, 소록도 봉사, 영어훈련을 함께 하는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어린이 캠프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대표 김종준 목사)는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3일까지 ‘2013 여름 어린이 꽃동산 성령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캠프의 주제는 ‘나는 하늘나라 왕자, 공주’이며 성극과 성령체험 부흥회, 성경공부, CCD공연 등을 통해 참석하는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충만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서울·경기지역은 꽃동산청소년기도원에서, 부산·영남지역은 마산 창신대학교에서, 중부·호남지역은 서대산드림리조트에서 동시에 열린다.
문의:02)929 -0420, www.kcem.or.kr

교회교육선교회(대표 김성환 목사)는 오는 7월 20일 서울신대에서 열리는 1차 캠프를 시작으로 8월 10일까지 총 8차례에 걸쳐 만원캠프를 개최한다. 만원캠프는 이름처럼 회비 만원으로 참가할 수 있는 어린이 일일캠프다.

이번 캠프에는 매직쇼, CCD 공연, 버블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천국은 마치’와 ‘앗 뜨거워’를 제작한 파워찬양팀이 찬양을 인도한다. 또 오는 8월 5~7일까지는 소록도 북성교회에서 소록도 견학과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캠프에 참석하는 학생에게는 소록도에서 발행하는 봉사확인서가 발급된다. 문의:031)865-0690

성령충만과 비전의 청소년 캠프

서산교회(이기용 목사)는 오는 8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초교파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중고등부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성령충만 집회인 ‘성령캠프’와 아침 집회 후 QT, 달란트 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기용 목사가 모든 집회를 인도하며 마하나임 찬양팀이 찬양인도를 맡는다.

한편 서산교회는 매년 두 차례씩 초교파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10여년 전 시작했던 청소년부 수련회를 5년 전부터 초교파 수련회로 확대해 열고 있는 것이다. 매해 참여숫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도 2000여명이  참여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041)665-2290

총회 교목단(단장 원광호 목사)이 주관하는 세계성결연맹 미션캠프도 오는 8월 8~10일까지 서울신대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Heaven is in my heart!’이며 서울신대 에듀리즈 캠프팀이 스텝으로 섬긴다. 이번 캠프는 꿈과 비전, 선교의 삶 등 주제별 코스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미션트립과 특별강의에 이어 학생들이 워십과 찬양댄스 등을 통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세계성결연맹에 소속된 한국과 동아시아 청소년들이 함께 연합하여 소명에 응답하고 사명에 헌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010-3727-1028

 주바라기선교회(대표 하재호 목사)는 선교비전캠프를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8차에 걸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호서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부흥이여 다시 오라’이며 찬양과 경배, 기도회, 영성집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중고등부 부흥을 위한 교사 세미나가 함께 열린다. 교사 세미나는 매회 청소년 집회 때마다 함께 진행되며 ‘교회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라’, ‘멀티미디어 세대의 교회교육’, ‘부흥의 열정을 회복하라’ 등의 주제로 열린다. 문의:02)3477-6226, www.juba.co.kr

영어와 영성이 어우러진 캠프

서울신대 영어과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중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어훈련 캠프 ‘크리스챤 어드벤처스 인 잉글리쉬(AIE) 2013’을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Koinonia(Romans 12:4~5)’로 서울신대 수잔 트루잇, 그레이스 후 교수를 비롯한 현지인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강사로 다수 참여해 학생들의 신앙과 영어실력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특히 총회교육원은 올해도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들을 위해 AIE 캠프 참가비 중 절반을 후원한다.
문의:032)3409-303, club.cyworld.com /aiecamp

수정교회(조일래 목사)는 오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수정여름영어캠프를 개최한다. 수정영어캠프는 5일간 진행되는 기숙형 캠프로, 미국 원어민 교사들과 생활하며 영어를 익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주제는 ‘WOW’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문법을 익히는 게임과 음악, 퀴즈, 미니올림픽 등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또한 교회가 주관하는 캠프이기 때문에 예배와 경배와 찬양, 성경공부 등 신앙훈련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문의:032)561-2671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