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영적 리더십
‘영적 리더십’ 청소년판.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역할과 비전, 성품 등 11가지의 덕목을 정리했다. 각 덕목은 또 대여섯 가지의 내용으로 세분화하여 성경말씀과 기도내용, 행동목표 등이 정리되어 있다. 청소년들에게 책임감 있는 리더, 매력적 성품 갖기, 시간관리 능력, 리더의 영향력을 기르도록 이끌기에 충분하다.
헨리 블랙커비/두란노/179쪽/9천원

하늘생명수
‘하늘에 속한 사람’과 ‘백 투 예루살렘’으로 널리 알려진 윈 형제. 그가 지난 10여년간 전한 메시지 중 가장 영감 있는 말씀이 담겼다. 그리스도 안의 자유, 생명수의 강, 그리스도의 군병 등 3부 28편의 글에서 윈 형제는 자신의 고난과 그 속에서 빚어낸 신앙고백으로 믿는 자의 영적생활, 자세, 만나게 될 장애물이 주는 교훈 등에 관해 말한다.
윈 형제/홍성사/285쪽/1만1천원

성령이 이끄는 설교
설교자는 자기 이야기나 자기 주변 이야기에 머무르기 쉽다. 그러나 설교자는 성령에 의지해야 하며 그럴 때 영향력 있는 말씀이 선포된다. 저자는 기계적 설교가 아니라 설교준비, 주해, 전달 등의 과정에서 성령의 역할을 말하며 ‘당신은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묻는다. 설교자라면 한번쯤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이다.
그렉 하이슬러/베다니출판사/223쪽/1만2천원

하나님과의 대화
이 책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헤맨 한 사람의 이야기다. 저자는 자신이 고민하며 걸어왔던 과정을 통해 하나님 음성을 듣기 위한 방법으로 내면의 고요, 자연스러움, 환상, 기도일기 등을 소개한다. 또한 장애물과 난관 극복방법도 소개한다.
마크 & 패티 버클러/브니엘/351쪽/1만2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